기사 메일전송
[걸어서 세계속으로] 겨울 라오스
  • 기사등록 2015-03-06 00:00:00
기사수정

2008년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최고의 여행지, 라오스.
 
이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지만 이번 방송에서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전쟁의 상흔과 라오스의 현대사를 좀 더 깊이 있게 살펴보고자 한다.
 
주요 관광지 이외의 지역으로 지평을 넓혀 숨겨진 비경과 다양한 부족들의 문화를 둘러본다.
 
라오스의 아름다운 겨울 속으로 지금 떠나보자.

#비엔티안주의 작은 관광 마을인 방비엥!
3.7 걸어서세계속으로1.jpg
비엔티안과 루앙프라방을 잇는 거점 지역으로 프랑스 점령기와 베트남 전쟁을 치르며 마을이 확장된 곳이다.
 
송 강을 끼고 있으며 우림과 카르스트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독특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 유명한 블루라군에서 집라인(ZIP LINE)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라오스의 따뜻한 겨울을 느껴본다.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
3.7 걸어서세계속으로2.jpg
중요한 행정도시인 만큼 대통령궁, 카이손 기념관 등 주요 명소들을 볼 수 있는 곳.
 
라오스 국민의 95%가 불교를 믿기 때문에 곳곳에서 사원을 발견할 수 있다.
 
아름답고 정교하게 지어진 탓루앙, 시사켓 사원 등을 둘러보고 또한 메콩강변에 위치한 붓다파크에 방문해 50m가 넘는 와불 부처상과 힌두의 시바신까지 시멘트로 만든 200여개의 조각상을 살펴본다.
 
이외에도 평지에 넓게 펼쳐진 미스터리한 돌 항아리 평원, 미군의 폭격으로 많은 희생자가 생긴 탐피유 동굴, 마을 여기저기 남아있는 수많은 불발탄들까지 아직 소개되지 않은 라오스의 씨엥쿠앙주에서 가슴 아픈 역사를 마음에 담는다.

◆방송: 3월 7일 (토) 오전 09:40, 1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55573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건의료노조, 127개 의료기관 쟁의조정 신청 완료…7월 24일 총파업 예고
  •  기사 이미지 [6~7월 제약사 이모저모]베이진, 신신제약, 한국머크, 티디에스팜,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6월 제약사 이모저모]목암생명연, 바이엘, 엔지켐생명과학, 한국로슈, 한국머크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