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폐경학회 제40차 추계학술대회…폐경기 여성치료 최신지견 한자리서 만나다 - 백수오, 승마 등의 보완요법, 갱년기질환 등 조명
  • 기사등록 2013-11-11 12:17:02
  • 수정 2013-11-11 16:13:29
기사수정

대한폐경학회(회장 최훈)가 지난 10일 강남세브란스병원 3층 대강당에서 약 25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40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오전에 ▲골밀도 약제의 복합사용 ▲심혈관질환에 있어서의 호르몬 치료의 timing hypothesis ▲호르몬 치료가 대사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미치는 영향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갱년기 대체요법으로 사용되고 있는 백수오, 승마, 홍삼, 석류, 대두 등의 여러 가지 보완요법 약제들의 효과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학회장2.jpg

오후에는 일반연제를 발표하는 시간과 평소에 잘 다루지 않았던 갱년기 질환과 관련한 여러 유전학적 요소들에 대해 자세히 다루었다.

특강에는 골다공증 중 발메카닉스로 유명한 국립싱가포르대학 이태용 교수를 초빙해 ‘Etiology of osteoporotic fractures in post-menopausal women’에 대한 내용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돼 눈길을 모았다.
 
학회장.jpg

이와 함께 이번 학술대회에는 일반연제 발표를 통해 다양한 연구결과들도 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각 프로그램마다 주제 발표 후 별도의 토론시간이 마련돼 회원들 간의 학술적인 논의와 함께 이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회장3.jpg

최훈 회장은 “폐경기 여성치료와 관련한 의학적인 최신지견에 대해 여러 선생님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대한폐경학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달라”고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840750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년근골격의학회 권순용 회장 “노인의학 다학제 진료 수가 신설 등 필요”
  •  기사 이미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2024춘계학술대회 첫 지방 개최…약 600명 참석
  •  기사 이미지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최…25개국 600명 이상 참석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