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의원협회, 추계연수강좌 성황 - “개원의사들에 도움이 되는 내용은 무엇이든 하겠다”…내년 춘계연수강…
  • 기사등록 2013-11-04 09:30:04
  • 수정 2013-11-04 11:51:15
기사수정

대한의원협회(회장 윤용선)가 지난 3일 약 1,20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입구.jpg

이번 연수강좌는 예상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돼 눈길을 모았다.

윤용선 회장은 “당초 예상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석했다”며 “유명강사를 초빙해 개원의들이 듣고 싶고, 알고 싶어 하는 내용 위주로 구성, 진행함에 따라 폭발적인 참여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결국 철저하게 회원의 입장에서 회원들을 위한 연수강좌를 기획한 것이 성공의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학회장2.jpg

실제 이번 연수강좌는 ‘내일 바로 도움이 되는 실전진료가이드 2013’이라는 주제로 ▲성인예방접종총정리 ▲원장님, 영양제 뭐 먹어요?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의 선택 ▲감기치료의 고수되기 ▲당뇨병의 실전치료가이드라인 ▲개원의가 알아야 하는 불면증 및 불안장애의 치료 ▲개원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피부질환의 감별과 치료 ▲탈모치료의 실제 ▲외래에서 바로시작할 수 있는 노화방지클리닉 ▲비만약물의 최적조합 및 실제 환자별 처방비법 등 임상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해 참석회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 회원은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잘 정리해서 제시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보다 실제적인 내용들로 구성해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연수강좌에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것은 의원협회의 위상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임원들1.jpg

윤용선 회장은 “앞으로도 회원의 입장에서 회원을 위한 회무에 더욱 충실히 할 예정이다”며 “내년에는 춘계연수강좌도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개원의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834800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인 수면 시간, OECD 평균보다 18% 부족…“남성 수면 부족, 여성 수면 장애 호소”
  •  기사 이미지 대한뇌전증학회 “1936년 출시된 약을 주로 사용할 수밖에 없는 의료 환경 개선” 촉구
  •  기사 이미지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실손보험 개편·비급여 규제에 강력 반발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