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사상 최악의 전력위기가 예상되고 있는 2013년 8월 한달 간, 절전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함께 동참하여 대한민국 온도를 2도 내리는 대국민 전기절약 프로젝트 ‘COOL-TWO’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COOL-TWO’ 캠페인은 본사(매장)에서 지키는 사내캠페인, SBS 라디오 파워 FM 컬투쇼와 함께 나만의 절전아이디어 공모, SNS 프로모션(절전 관련 포스터 제작 이벤트) 등 3가지로 진행된다.
우선 본사에서는 반팔 셔츠, 노타이, 반바지 등의 쿨비즈 제품을 적극 권장을 통해 남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퇴근 시간 이후에 컴퓨터, 에어컨 등의 사용을 중단하기 위해 칼 퇴근 캠페인도 함께 사내 절전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매장에서는 피크시간(2시~5시) 냉방기 가동 및 전열기구 사용을 자제하고, 실내 온도 26°C를 유지하고 있다.
SBS 라디오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와 함께 8월 30일까지 에너지 절약 동참 캠페인도 벌인다.
기발하고 좋은 절전 아이디어는 전 국민에게 소개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권유하고, 사연이 채택된 사람에게는 블랙야크 그늘막텐트와 쿨스카프 등을 증정한다.
한편 12일부터 블랙야크 페이스북에서는 사전 제작된 포스터 배경 이미지 또는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 등록하여 나만의 절전 포스터를 만드는 ‘블랙야크 절전 공작소’ 이벤트를 시작한다.
전기절약 실천 및 한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아이디어 문구 입력한 후 선택한 배경 이미지와 문구 자동 합성 후 갤러리 등록하는 과정으로 손쉽게 컨텐츠를 구성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레인코트(2명), 아쿠아슈즈(2명), 그늘막(3명), B미리암티셔츠(5명), 모자+팔토시세트(10명)를,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50명) 아이스커피(100명)를 증정한다. 8월 30일까지 응모받고 9월 4일 발표 예정이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신재훈 이사는 “사내 캠페인으로 그치지 않고 전국민이 절전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이번 ‘Cool-Two’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사상 최대의 전력난에도 효과적으로 에너지 절감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