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이라인 만들기, 뼈를 깎는 수술 대신 시술로 가능 - 리프팅시술과 스마트룩스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브이라인에 도전
  • 기사등록 2013-05-07 01:50:32
  • 수정 2013-05-07 11:08:28
기사수정

브이라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를 절개하고 뼈를 깎는 대수술이 필요하다고 많은 여성들이 생각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뼈를 깎는 수술 없이도 간편하고 간단하게 자연스러운 브이라인 얼굴형을 가질 수 있는 많은 시술법이 개발되고 있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뿐 아니라 탄력있고 투명한 피부까지도 가질 수 있어 동안 얼굴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겐 최대 관심사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시술방법들은 대부분 시술 시간이 30분에서 1시간 정도로 짧고, 간단한 국소마취로 가능하며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수술 없이 동안을 만드는 시술법의 종류와 용어는 다양하지만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법이다. 레이저 파장을 이용해 지방용해와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다.
 
시술 피부에 작은 구멍을 내고 피하지방을 녹여 얼굴의 지방을 흡입한 후 남는 피부에 레이저를 다시 조사하면 피부가 팽팽하게 당겨지면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리프팅 효과로 갸름한 턱선을 갖게 되며 탄력있는 얼굴선을 가질 수 있게 된다.
 
둘째, 초음파를 이용한 시술법이다. 피부 주름의 원인인 근건막층(진피 바로 아래부터 근육층 바로 위까지의 공간)에 고강도 에너지를 집중시켜 피부 속 깊이까지 65~70도의 열을 전달함으로써 조직을 수축·응고시켜 피부 리프팅 및 주름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법이다.
 
외과적인 절개 수술 없이 초음파 장치만으로 피부 속 진피층과 근육층을 직접 확인해 가면서 시술한다.
 
이 시술법은 피부 깊숙한 SMAS층에 작용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흡입 고주파나 프락셔널 레이저를 병행하면 피부 표면에 전달되는 열에너지가 서로 상승작용을 일으키면서 뛰어난 얼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셋째, 실 리프팅 시술이다. 실리프팅은 PDO라는 의료용 특수실을 이용해 얼굴의 주름을 펴고, 늘어진 얼굴 살 등을 끌어올려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피부에 삽입된 실은 콜라겐 합성에 자극을 주어 얼굴 전체에 리프팅 효과를 주며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증가시켜 날렵하고 아름다운 얼굴선을 만들어 준다. 또 피부 진피층에 콜라겐을 증가시켜 피부톤이 맑아지고 윤기가 회복된다.
 
이러한 시술들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역시 시술 후 생기는 부기와 멍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다. 최근에는 많은 병원에서 이러한 시술 후 광 조사기 스마트룩스를 조사해 시술 후 생기는 부기와 멍에서 빠르게 회복하도록 돕고 있다.
 
고휘도 SLD를 이용한 스마트룩스의 광원은 세포를 자극하여 피부 속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여 리프팅 시술 후 리프팅의 효과를 더욱 촉진시키며 피부톤을 다시 한 번 맑게 개선시켜 준다.
*본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785896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