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버이날 선물 키워드, Well-Being과 Healing - 현금 선물은 ‘성의없다’ 오히려 서운하게 느껴
  • 기사등록 2013-04-30 13:41:03
  • 수정 2013-04-30 15:49:19
기사수정

가정의 달 5월, 많은 사람들이 어버이날에 맞춰 감사함을 전하는 선물이 많아지는 달이다.

계속되는 불경기에 어버이날 선물을 고민하는 자녀들이 적지 않은 편인데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고르는 일만큼 어려운 일이 또 있을까.

여전히 어버이날 선물로는 ‘현금’을 준비하는 자녀들이 가장 많겠지만 부모님 입장에서는 성의 없어 보이는 경우가 많아 더 서운한 감정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그렇다면 어버이날에는 어떤 선물이 가장 좋을까.
 
최근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Healing’ 컨셉이나 ‘Well-Being’ 컨셉으로 허한 몸을 보충해주는 한우 보양식이나, 직접적으로 건강을 확인·관리할 수 있는 건강검진권 같은 선물을 꼽을 수 있다.
 
건강검진권이나 한우 선물세트의 경우 높은 가격대로 소비자들이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가정의 달 특가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곳을 찾아보면 해답을 얻을 수 있다.

반값한우로 이미 입소문을 타고 있는 농협직영 한우쇼핑몰 ‘나비한우’의 경우, 믿을 수 있는 농협의 브랜드이미지에 합리적인 가격을 더해 시중가보다 낮은 가격에 할인 행사를 진행중이다.

한우 사골 5kg 선물세트는 사골 3kg, 잡뼈 2kg의 푸짐한 구성으로 53,000원에 판매 중이며, 명품 꼬리한벌선물세트는 110,000원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국가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을 이용하면 비용부담없이 건강검진을 진행할 수 있다. 건강보험 가입자 중 만 4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자격이 발생되며,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한 병원에서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다만, 검진대상은 당해가 홀수 해이기 때문에 홀수년도 출생자들이 대상이며 짝수년도 출생자가 작년에 검진을 받지 않았다면 건강보험공단에 신청해서 올해에 다시 검진을 받을 수도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72966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건의료노조, 127개 의료기관 쟁의조정 신청 완료…7월 24일 총파업 예고
  •  기사 이미지 [6~7월 제약사 이모저모]베이진, 신신제약, 한국머크, 티디에스팜,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6월 제약사 이모저모]목암생명연, 바이엘, 엔지켐생명과학, 한국로슈, 한국머크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