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삼성병원 소화기 암센터, 본격 개소 - 고난이도 수술 이끄는 명의팀과 세계 수준의 내시경팀…도심 속 힐링 스페…
  • 기사등록 2013-04-25 13:37:16
  • 수정 2013-04-25 13:43:59
기사수정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이 암 완치 기준이 5년이 아닌 평생이라는 슬로건으로 내, 외과 모든 의료진이 암 환자 치료에 집중하는 소화기 암센터를 4월 29일 개소한다.
 
4-16.jpg

이 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고난이도 수술 이끄는 명의팀과 세계 수준의 내시경팀이 구성돼 있다는 점.

즉 대장암 명의 전호경 교수(진료부원장)와 김흥대 교수가 이끄는 외과팀은 고난이도 수술에 강하다. 대장암 명의팀은 복강경으로 4,000건 이상 암수술을 했으며, 90년대 말부터 시작한 고난이도 수부보조복강경수술은 2,000건 이상 수술하여 국내 최다 건수다.

수부보조복강경수술은 복강경 수술이 어려운 경우 집도의의 손이 들어 갈 수 있는 핸드포트를 이용하는 복강경수술 방법이다. 이러한 고난이도 수술을 통해 복강경 수술의 장점인 적은 통증, 빠른 회복, 호흡기 등의 합병증 감소가 가능하다. 2012년부터는 중국의사를 대상으로 수부보조복강경 연수교육을 통해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강북삼성병원은 단일 병원으로는 100만 건 이상의 소화기 내시경 검사와 시술을 시행한 세계 최고 수준의 병원이다. 이처럼 풍부한 경험으로 내시경을 이용한 대장 선종 발견율은 40%로 국내 최고 수준이다.

이는 미국에서 25%의 발견율을 우수 내시경의 기준으로 삼고 있는 것과 비교해도 월등한 차이를 보여주는 것이다.

또 다른 특징은 환자 중심의 진단, 치료, 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는 점.

암 진단, 치료, 재발방지, 재활에 이르기까지 소화기내과, 소화기외과, 혈액종양내과, 흉부외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등 관련 의료진이 치료효과 극대화를 위해 한 공간에 모여 치료의 모든 것을 융합시킨 통합 진료를 제공한다.

통합 진료를 통해 국내외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도 하다.

기다림 없는 진료도 추구한다. 진료일 기준 당일 암 확진, 3일 내 수술, 수술 후 7일 내 퇴원을 목표로 환자를 돌본다.

암을 사전에 차단하는 의료신기술 및 가족 대장암 클리닉 등을 통해 환자뿐 아니라 가족까지 시스템으로 건강을 챙긴다.

이와 함께 삼성서울병원 암병원과 유기적인 진단과 치료 정보를 공유해 신뢰도를 높이고,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 결정을 통합진료를 통해 결정하고 수술 5년 후 완치판정을 받을 때까지 환자별로 전담 의료진이 유지되는 것은 물론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해 전담 간호사와의 상담도 가능하다.

또 5년 이상 암을 이겨낸 환자들을 위해 평생관리 해줄 장기생존클리닉도 준비중이다.

편리함을 갖춘 도심 속 힐링 스페이스라는 점은 또 다른 특징.

직장인을 비롯해 오전, 오후 진료 시간에 병원을 찾기 어려운 환자를 위해 틈새 진료를 하고, 토요일 진료뿐 아니라 점심, 저녁 시간대 진료를 통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모든 대기 공간은 자연채광을 받을 수 있는 창가에 위치하고, 교육실과 항암주사실은 산소와 피톤치드로 기분을 쾌적하게 만들어 족욕과 발 마사지를 받으며 음악 감상도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신호철 원장은 “소화기 암센터는 암 조기진단의 최전선에 있는 우리병원 건진센터와 함께 호흡을 맞춰 암의 진단부터 완치까지 암을 포괄적으로 치료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암 환자를 끝까지 책임지고 환자의 기대와 기다림에 부응하는 신뢰 받는 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68646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