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양대병원, 재활의학과 리모델링∙확장 개소식
  • 기사등록 2013-02-28 12:54:47
  • 수정 2013-02-28 22:57:10
기사수정

한양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가 지난 27일 동관 5층에서 리모델링∙ 확장 개소식을 열고 환자 진료를 새롭게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춘용 한양대병원장은 “노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사회에서 노화로 인하여 기능 저하 및 급성 또는 만성 질환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어, 장애를 가진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그만큼 재활의학과의 위상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리모델링∙확장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맞춤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며, “더욱 앞서가는 진료 시스템으로 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힘써 신뢰하는 재활의학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규훈 재활의학과장은 “재활의학과는 이번 리모델링∙확장을 계기로 더욱더 내실 있는 진료와 치료 프로그램을 환자에게 제공하고, 우수한 내용의 연구성과를 국내외 학회에 발표하여 재활치료의 선구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이것을 통하여 한양대병원의 발전과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리모델링∙확장공사로 재활의학과는 쾌적하고 전문적인 치료 공간으로 거듭났다.

이강목 한양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명예교수가 5천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여 이 교수의 호를 딴 ‘죽장기념실’을 명명하여 소아작업치료실을 오픈했다.

이외에 특수물리치료실, 임파부종치료실, 호흡재활치료실 등의 치료 공간이 생겨 환자들에게 더욱더 세분화된 전문 재활치료가 가능해졌다.

또 장애평가실 등의 공간에서는 로봇 재활치료장비 등 다양한 첨단장비를 활용한 연구 및 치료가 가능해졌다.
8-20.jp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20594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엔케이맥스,,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오가논,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신풍제약, 셀트리온, 제일헬스사이언스,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