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협 간호법·면허박탈법 저지 비상대책위원회…투쟁성금 이어져 - 대한개원의협의회, 대한내과의사회, 대한의원협회 - 성남시의사회, 수원시의사회, 대한임상피부치료연구회 등
  • 기사등록 2023-04-11 22:53:54
  • 수정 2023-04-12 14:38:25
기사수정

간호법 및 면허박탈법 저지 비대위(위원장 박명하) 투쟁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한 성금이 의료계 각계로부터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명하 비대위원장은 의료인면허취소법, 간호법저지를 위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대한의사협회에서 숙식을 하면서 비대위 활동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에 대한의원협회(회장 유인상)는 지난 12일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회원들의 염원을 담은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유인상 회장은 비대위원장에게 성금을 전달하면서 대한의원협회는 비대위 활동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대한내과의사회(회장 박근태)는 지난 9일 개최된 춘계학술대회에서 비대위 박명하 위원장에게 투쟁성금 500만원을 전달하며 “의사 지시 없이 부모돌봄을 하겠다는 간호법과 위헌적 과잉입법의 문제가 심각한 의료인 면허박탈법의 폐기를 위해 내과 회원들도 끝까지 저항하겠다”고 밝혔다.

대한개원의협의회 김동석 회장도 지난 8일 500만원의 투쟁성금을 쾌척하면서 “국민건강과 보건의료체계를 수호해야 한다는 대한민국 모든 개원의들의 의지를 모아 투쟁성금을 전한다. 투쟁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비대위가 끝까지 최선을 다해 악법 저지에 총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의사회(회장 김지훈)는 지난 7일 경기도 300만원의 투쟁성금을 전달했다.


성금 전달을 위해 박명하 비대위원장을 찾은 김지훈 회장을 비롯해 최희준 부회장(JS 정형외과병원장), 성영모 기획이사(강남여성병원 병원장)은 “투쟁에 힘을 보태고자 하며, 향후 있을 비대위의 투쟁 방침에도 적극 협조하고 따르겠다”고 밝혔다.

대한임상피부치료연구회(회장 허훈)도 지난 7일 300만원의 성금을 전하면서 “비대위가 법안 저지 투쟁에 만전을 기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 향후 집회 등 투쟁 로드맵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3월 30일 성남시의사회에서도 비대위의 투쟁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625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승혁 회장은 “성남시의사회는 물심양면 전폭적으로 의협 비대위의 투쟁 성공을 위해 돕고 있다. 악법 철폐를 위한 홍보활동도 활발히 하는는 중이다”고 밝혔다.


의협 비대위 박명하 위원장은 “회원들이 모아주시는 정성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비대위가 보다 가열차게 투쟁에 매진하여 의료악법을 반드시 막아내는 것으로 회원들에게 보답할 것을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9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