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⑬]올라케어, 인바디, 자이글, GE헬스케어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4-01 00:52:05
기사수정

3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올라케어, 약국 선택 기능추가

㈜블루앤트가 운영하는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가 지난 15일 보건복지부의 권고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 ‘약국 선택’ 기능을 적용했다.


현재 올라케어 제휴 약국들 대상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는 향후 제휴 약국 확대를 통해 이용자 편의를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올라케어의 약국선택 기능은 단순히 기능을 추가한 관점이 아니라, 고객의 의료 선택권과 접근성 제고를 위해 업계 최초로 도입한 것이다”며, “현재 쟁점이 되고 있는 불법요소들을 원활하게 해결하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환자가 중심이 되는 비대면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한 파트너 제휴 및 서비스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바디, 세계 최초 체성분 빅데이터 리포트 ‘2023 인바디 리포트’ 공개 

㈜인바디(각자대표 차기철, 이라미)가 세계 최초 체성분 빅데이터 리포트 ‘2023 인바디 리포트(2023 InBody Report)’를 발간했다. 


2023 인바디 리포트는 전 세계에 축적된 인바디 체성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국가, 성별, 연령층에 따라 나타나는 체성분 변화 양상 및 트렌드 등을 다룬다. 


이 리포트는 ▲연 단위로 살펴보는 전 세계인의 체성분 ▲코로나가 체성분에 미친 영향 ▲성별 및 연령에 따른 체성분 동향 등 크게 세 가지 주제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인바디 이라미 대표이사는 “인바디는 27년간 전 세계인들의 체성분을 측정 및 분석하며 건강관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왔고, 국내외 약 5,000편 이상의 논문에도 활발히 활용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장비로 자리매김했다. 전 세계 체성분 데이터에 대한 더욱 값진 활용 방안으로, 오로지 인바디만이 할 수 있는 2023 인바디 리포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인바디는 체성분 트렌드를 이끄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앞으로 매년 인바디 리포트를 발간해 전 세계인 모두가 보다 쉽게 나의 체성분을 알고 나의 몸을 이해하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자이글, 의료가전 3종 인허가 완료

자이글(234920)이 의료기 인증 산소발생기, 의료기 허가 피부 광조사기와 함께 통증 치료 관련 의료기 허가를 획득, 의료가전 3종 인허가를 완료해 본격적으로 기술 중심 의료가전 마케팅을 진행한다.


의료가전 라인업은 산소발생기(의료용 산소발생기, 2021년 6월 2등급 인증), LED돔(개인용 조합자극기, 2021년 10월 3등급 허가), 고주파의료기(고주파 자극기, 2023년 3월 3등급 허가)다.

자이글 관계자는 “이번 의료가전 3종 라인업의 완성으로 회사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고, 자이글온 의료가전 3종을 함께 사용할 경우 평상시 피부관리와 인체 면역력 강화 등 효과 측면에서도 상호 시너지가 극대화되는 의료기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며, “기술 중심 의료가전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의료가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의료기 제품을 적극 개발하여 활발히 진행 중인 2차 전지 사업과 함께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인 친환경 비즈니스 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GE헬스케어-하나캐피탈,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GE헬스케어(대표이사 김은미)가 하나캐피탈(대표이사 박승오)가 지난 1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앞으로 ▲초음파 등 의료영상장비 판매 금융 제공 ▲선진적 금융솔루션 개발 등을 모색하고 관련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캐피탈 박승오 대표이사는 “세계적 의료장비 및 기술 기업인 GE헬스케어와의 협업으로 국내 병원, 의원에서 세계적 의료 장비와 기술을 도입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업으로 양사가 서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8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