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제약사 이모저모⑬]강스템바이오텍, 녹십자수의약품, 신신제약, 옵투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3-24 07:00:01
기사수정

3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스템바이오텍, 외형성장 및 자회사 흑자전환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이 지난 15일 13기 사업보고서 공시를 통해 2022년 매출액을 연결기준 163억원(전년대비 31% 증가), 별도기준 59억원(전년대비 57% 증가)으로 밝혔다. 


영업손실의 경우 9.6% 감소했으며, 현금성 자산은 약 360억원 보유해 외형 성장은 물론 상장유지 조건 달성 및 안정적 현금흐름 확보라는 내실도 다졌다는 평가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H&B 사업과 자회사를 기반으로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올해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임상시험에도 속도를 높여 투약완료, 유효성 확보 등 줄기세포를 활용한 신약개발의 마지막 단계에 신속하게 진입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녹십자수의약품, 2023 희귀반려동물박람회 참가

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학여울 세텍(SETEC)에서 개최된 ‘2023 희귀반려동물박람회’에 참가해 도마뱀 전문 영양제 지렙(G-Rep) 락토, 본데이/나이트(Bone day/night), 비타(Vita)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신신제약, 물린디쿨액 출시

신신제약이 국소마취 성분인 리도카인을 함유한 새로운 처방의 벌레물림 치료제 ‘물린디쿨액’을 출시했다. 

신신제약 노현민 브랜드매니저는 “물린디쿨액은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이 포함된 벌레물림 치료제로 가려움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이다”며, “엔데믹과 함께 따뜻한 날씨로 각종 실외활동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물린디쿨액을 미리 준비해 가려움 걱정 없이 상쾌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옵투스 제약 ‘오에엔(OUE&)’ 런칭

옵투스 제약(구. 디에이치피코리아)이 지난 16일 토탈아이케어 브랜드 ‘오에엔(OUE&)’을 런칭했다. 


오에엔 (OUE&)은 ‘Open Ur Eyes’를 줄인 말로, 점안제 브랜드 오에수 (OUESOO),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오에핏 (OUEFIT), 화장품 브랜드 오에랩(OUELAB) 을 보유하고 있다.

오에엔 관계자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와 떨어질 수 없는 디지털 세대를 위해, 종합적으로 디지털 눈 노화를 관리하는 것을 브랜드의 핵심 가치로 삼았다”며, “눈의 불편함을 즉각적으로 해소하는 점안제, 눈 영양을 채워주는 건기식, 눈가 피부를 생각하는 화장품으로, 디지털 세대의 동반자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독, 제52회 약연상 시상

약사들에게 주어지는 제52회 약연상 시상식이 지난 14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

제52회 약연상 수상자는 ▲임건헌(서울지부) ▲박상일(부산지부) ▲이한길(대구지부) ▲박민철(울산지부) ▲김영후(경기지부) 약사 총 5명이다. 수상자들에는 약연탑 트로피와 5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5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