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④]닥터다이어리, 마크로젠, 멀츠 에스테틱스, 클래시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3-15 13:00:01
기사수정

3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닥터다이어리 ‘글루어트’ 출시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가 혈당 관리를 통한 차세대 체중 관리 프로그램 ‘글루어트(gluet)’를 출시했다.


글루어트는 포도당(Glucos)과 다이어트(Diet)의 합성어로 과거 유행했던 저탄고지, 원푸드 등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달리 ‘혈당 관리’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는 “국내 1위 혈당 관리 플랫폼으로써 지난 7년간의 역량을 집대성한 이번 글루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크로젠, 일루미나 초정밀 유전체분석 시스템 ‘노바식X 플러스’ 도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 지난 3일 미국 일루미나의 최신 초정밀 유전체분석(시퀀싱) 시스템 ‘노바식X 플러스(NovaSeq X Plus)’를 국내 도입했다.


마크로젠은 올해 국내 지놈센터를 포함해, 일본법인, 유럽법인, 소마젠(미국 관계사) 등에 총 5대의 노바식X 플러스를 도입 및 설치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노바식X 플러스는 기존 1대당 연간 8,000명 수준이었던 전장 유전체분석(whole-genome Sequencing) 처리량을 연간 2만명 이상으로 2.5배 끌어올린 최첨단 시퀀싱 시스템이다. 


마크로젠 이응룡 부사장은 “노바식X 플러스의 최첨단 시퀀싱 기술을 국내외 마크로젠 고객에게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마크로젠은 혁신적인 캐파 증대를 기반으로 지놈파운드리 사업을 적극 추진해, 국내 유전체 분석 시장 압도적 1위 공고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여 국내외 매출 성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멀츠 에스테틱스-대한피부항노화학회, MEX 웨비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2월 23일 대한피부항노화학회(회장 한광호 네이처피부과의원)와 함께 약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인 ‘MEX(Merz Experts) Webinar(이하 멕스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는 대한피부항노화학회(KAAD) 부회장인 윤춘식 원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피부 퀄리티에 대한 이해 및 임상 현장에서의 권고사항(Skin quality matters. Insight on Skin quality and my recommendations in clinical practices)’을 주제로 3가지 강의 세션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의료진들과의 웨비나를 통해 멀츠 주력 제품군의 장점을 전달하면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진 것에 대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멀츠는 의료진 및 소비자의 의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창구를 마련해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끈임없이 노력하고,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클래시스, 2023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참여

㈜클래시스(대표: 백승한)가 ‘2023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이하 대미레) 박람회 및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신제품 볼뉴머를 중심으로 학술발표, 라이브 핸드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이번 대미레 학회는 국내 저명한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클래시스의 앞선 기술력을 대대적으로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회 참여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사의 수준 높은 기술력과 제품군을 선보이고, 마케팅 및 연구개발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가면서 국내 미용 의료기기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견고하게 유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4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