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화이자제약, 생물학적 제제와 보험급여 동등해진‘젤잔즈’…새 치료 전기 시작 - 젤잔즈 보험급여 확대로 생물학적 제제 이전 사용 가능, 단독요법으로 가치…
  • 기사등록 2017-08-17 16:09:28
  • 수정 2017-08-17 16:11:38
기사수정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류마티스 질환 치료제 젤잔즈(성분명:토파시티닙 시트르산염)와 엔브렐(성분명:에타너셉트)이 지난 7월 29일~30일 류마티스 질환의 최신 동향 및 지견을 공유하는 ‘류마 서밋 (Rheuma Summit)’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생물학적 제제와 동등하게 보험 급여가 확대된 젤잔즈를 통한 류마티스관절염의 치료 전략을 비롯해 류마티스 질환에서의 감염 관리 및 재활 치료까지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7-10.jpg

건국의대 이상헌 교수가 좌장을 맡은 첫 날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패러다임 변화’라는 주제 아래 ▲2017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 European League Against Rheumatism) 가이드라인 업데이트-류마티스 질환에서 생물학적 제제와 JAK(Janus Kinase) 억제제(경희의대 홍승재 교수) ▲젤잔즈를 통한 류마티스관절염의 치료(게이오기주쿠의대 야마오카 교수)가 발표됐다.

이어진 특별 세션에서는 가천의대 백한주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류마티스 질환에서의 감염 관리(건국의대 정혜숙 교수) ▲다른 질환과 소아 류마티스관절염(JIA, juvenile rheumatoid arthritis)를 구별하는 방법(한림의대 김광남 교수) 발표가 진행됐다.

이 날 홍승재 교수는 단독요법으로서 젤잔즈 가치를 강조하고, 최근 생물학적 제제와 동등한 위치로 확대된 젤잔즈의 보험급여 기준 등 최신 상황을 설명했다.

홍 교수는“젤잔즈는 단독요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합성 항류마티스제제(csDMARDs, conventional synthetic Disease-Modifying Antirheumatic Drug)를 병용요법으로 사용할 수 없는 환자에 있어서 생물학적 항류마티스제제(bDMARDs, biologic DMARDs)에 비해 이점을 가진다”며, “젤잔즈는 생물학적 제제 경험이 없는 환자에서 더 좋은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합성 항류마티스제제에 불충분한 반응을 보이는 환자에게 생물학적 제제 투여 전 고려해 볼 수 있는 약제”라고 말했다.

이어서 발표를 진행한 야마오카 교수는 일본의 시판 후 조사(PMS, Post Marketing Surveillance) 중간 분석 결과를 통해 젤잔즈의 안전성에 대해 설명해 관심을 모았다.

야마오카 교수는 “젤잔즈를 복용하는 일본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에서 예측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안전성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는 젤잔즈의 글로벌 류마티스관절염 임상 개발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도 비슷한 수준이었다.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인에서 높게 보고된 대상포진의 경우, 적절한 교육과 조기치료가 실직적으로 중요하다. 백신을 사용할 수 있는 한국에서는 백신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둘째 날은 성균관의대 차훈석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류마티스 질환에서 국소 주사 요법의 장점과 단점(순천향의대 김현숙 교수) ▲류마티스 질환에서 일반 방사선의 ABC(가톨릭의대 정준용 교수) ▲류마티스 질환의 재활 치료(한양의대 이규훈 교수)에 대한 세션이 마련됐다.

김현숙 교수는 임상을 통해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에서 고려해볼 수 있는 국소 주사 요법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영상의학과 재활의학에 대한 발표가 진행돼 류마티스 질환의 치료 전략들이 다각적으로 논의됐다.

특히 이규훈 교수는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의 적절한 행동 요령이나 운동 치료의 방법 등을 사진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해 현장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국화이자제약 면역&염증 사업부 의학부 류현정 이사는 “최근 보험 급여가 확대된 젤잔즈를 필두로 류마티스 치료의 환경과 패러다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제약은 최신 치료 지견을 나누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변화하는 치료 패러다임 속에서도 환자들을 위한 최적의 치료 옵션을 찾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295376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