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소비자피해를 줄이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를 마련, 배포했다.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여행 단계별로 소비자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이다.
한편 매년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외여행 관련 소비자피해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해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은 18,457건으로 2010년(7,295건) 대비 153%나 증가했으며 계약해제, 일정 변경, 사고보상 미흡, 쇼핑 및 옵션 강요 등의 피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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