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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 배포
  • 기사등록 2017-04-25 23:42:24
  • 수정 2017-04-25 23:4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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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소비자피해를 줄이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를 마련, 배포했다.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여행 단계별로 소비자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는 연휴가 길고 징검다리 연휴가 있어 해외여행으로 인한 소비자피해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여행계획을 세울 때 그리고 출발 전에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를 꼼꼼히 확인하고 스마트컨슈머 (www.smartconsumer.go.kr)와 국제거래소비자포털(http://crossborder.kca.go.kr)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피해 예방정보를 미리 알아 둘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매년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외여행 관련 소비자피해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해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은 18,457건으로 2010년(7,295건) 대비 153%나 증가했으며 계약해제, 일정 변경, 사고보상 미흡, 쇼핑 및 옵션 강요 등의 피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내가 선택한 여행지 안전한 곳인지 확인하기, 여행사 및 계약서 꼼꼼히 확인하기, 환전은 인터넷·모바일로 미리 해두기, 출발 전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중요한 수하물은 나와 함께, 피해보상을 위한 증빙자료 챙기기, 여행지에서의 쇼핑, 한번 더 생각하기, 스마트컨슈머와 친해지기)는 (http://medicalworldnews.co.kr/bbs/board.php?bo_table=pds&wr_id=3464&page=0&sca=&sfl=&stx=&sst=&sod=&spt=0&page=0)를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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