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여의도성모, 아주대, 전북대, 충북대병원, 아산재단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2-07 22:42:08
기사수정

2월 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여의도성모병원,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윤승규)이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두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23년 2월 7일부터 2027년 2월 6일까지 4년간이다.

윤승규 병원장은 “이번 의료기관 인증 획득 성과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의료환경 속에서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원칙을 준수하는 교직원 모두의 성과이다”며, “한층 더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환자와 보호자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주대병원 아주난청센터, 제28회 아주난청재활교실 개최

아주대병원 아주난청센터가 오는 16일(목) 저녁 6시 30분 이 병원 별관 지하 1층 소강당1에서 ‘제28회 아주난청재활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인공와우와 청각재활’로 △ 아주난청인공와우센터 소개(이비인후과 정연훈 교수) △ 인공와우-잔존청력 보존 수술법과 체계적 재활(이비인후과 정연훈 교수) △ 인공와우수술 후 관리(이비인후과 장정훈 교수) △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난청과 인공와우에 관심이 있는 경우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등록 및 문의는 아주난청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아산재단,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 및 복구 40만 불 지원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이 7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의 구호 및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30만 불을 전달했다. 

또 시리아에도 10만 불을 전달하는 등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대지진 복구 지원 사업을 위해 총 40만 불을 전달했다.


◆전북대병원 응급의학과 개인 및 단체 장관 표창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응급의학과가 지역사회의 응급 및 재난 의료 체계 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및 단체로 행안부장관과 복지부장관 표창을 다수 수상했다.

이 병원에 따르면 응급의학과 김소은 교수가 전라북도 심정지 환자 병원 전 전문소생술 확대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구급대원 교육계획 수립 및 진행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의 유공표창을 동시에 받았다. 

응급의학과 윤재철 과장은 “전북대병원 응급의학과는 안팎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권역 거점 응급의료센터로서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어 힘내라는 의미로 이렇게 많은 상을 한 번에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전북지역 거점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그 역할을 다해 전라북도 응급의료체계발전에 이바지하고, 소방, 전라북도 및 재난의료 대응 병원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나가며, 재난대응 교육 및 훈련을 지속해 지역사회 내 재난의료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충북대병원, 환자도착 알림 시행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환자 외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환자도착 알림’ 및 ‘회진 알림톡’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병원 관계자는 “그간 불편했던 진료절차를 간소화하여 일반병원처럼 누구나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9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