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고려대구로, 고려대안산, 해운대백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2-06 22:56:51
기사수정

2월 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건양대병원, 주요보직자 워크숍 열고 전략수립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지난 4일 국립 대전숲체원에서 ‘2023년 상반기 보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희수 건양교육재단 설립자와 김용하 건양대 총장, 배장호 의료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약 30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3년 중점 추진과제인 상급종합병원 평가 준비 및 새 병원 병상 운영계획, 진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됐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병원은 2023년 보건복지부 필수의료 지원 대책에 대한 대응방안과 상급종합병원 달성을 위한 세부전략을 마련했다.

배장호 의료원장은 “단순히 평가를 위한 노력이 아니라 고객이 병원에 도착한 순간부터 퇴원하는 모든 과정이 우리가 최선을 다해야 할 의료서비스라 생각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전 구성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건양대병원이 추구하는 비전에 부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려대 구로병원 간호부, 병원발전기금 1,040만원 기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원장 정희진)이 간호부(간호부장 최선주)로부터 이 병원 발전기금 1,040만원을 기부받았다.

심학기룸에서 진행된 이번 기부식에서는 정희진 병원장, 김학준 홍보실장, 최선주 간호부장, 윤순정 경영관리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발전기금은 ‘2022 간호부의 날’ 행사에서 진행된 플리마켓 수익금으로 마련 됐다.

최선주 간호부장은 “이번 간호부의 날 행사를 통해 마련된 간호부의 작은 정성이 구로병원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간호부는 환자분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진 병원장은 “구로병원 발전을 위해 간호부의 정성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소중한 정성이 구로병원 발전으로 잘 이어질 수 있겠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려대안산병원 재활의학과 ‘2023 재활 무료강좌 콘서트’ 개최

고려대 안산병원(원장 김운영)이 2월 중 3회에 걸쳐 별관 지하 1층 로제타홀 강당에서 ‘2023 재활 무료강좌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2/15(수) 김동휘 교수의 ‘손·발 저림과 시림, 알면 치료할 수 있다!’를 시작으로 ▲2/20(월) 김기훈 교수의 ‘유방암 수술 후 림프 부종의 예방과 관리’에 이어 ▲2/27(월) 박홍범 교수의 ‘허리통증과 운동’순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재활의학과 김동휘 과장은 “이번 공개강좌는 2020년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고대안산병원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오프라인 강좌이다”며,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강좌인 만큼 환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분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재활 치료에 필요한 최신 의학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운대백병원, 러시아 위암환자 최신 복강경 3D 위절제술 후 조기 퇴원

러시아에서 온 폐색전증 환자가 해운대백병원 외과 오성진 교수의 집도로 1월 19일 최신 복강경 3D 시스템을 이용한 복강경하 근치적 위아전절제술을 시행 받고 약 10일 만에 퇴원했다.

러시아에서 온 엘레나(여/46세)는 “평소 주변에서 한국의 의료기술 및 수준이 최고이며, 특히 위암 수술 분야는 세계적인 수준이라 알고 있었다. 특히 해운대백병원에서 위암으로 치료받은 러시아 환자가 다수 있었다”며, “경과도 좋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큰 걱정 없이 치료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술을 집도한 오성진 교수는 “이 환자는 폐색적증으로 수술 전 항혈전제를 복용하여 수술 중 출혈 위험성이 매우 높은 환자였지만, 3D 복강경 수술의 장점인 좀 더 입체적이고 시야가 넓고 확대된 화면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술을 시행할 수가 있어 출혈이 거의 없이 수술을 마칠 수 있어 회복 속도도 굉장히 빨랐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9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