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제약사 이모저모⑬]가송재단, 길리어드, 동화약품, 머크, 멀츠 에스테틱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2-06 09:00:04
기사수정

1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멀츠 에스테틱스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 기업광고 2022 앤어워드 수상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 기업광고 캠페인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가 2022 앤어워드(A.N.D. AWARD)에서 총 63개 분야 중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의료/건강 분야 수상을 했다.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 광고는 각각 나이, 신체적 장애, 선입견 등 세상의 기준에 굴하지 않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추구해 온 4명(70년대 밀라노에서 유학한 최초의 한국인이자 현재 패션 디자이너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장명숙, 이른 나이에 가수로서의 성공을 뒤로 하고 미국에서 새롭게 법을 공부해 미국 변호사이자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이소은, 청각장애라는 신체적 핸디캡을 이겨내고 브레이킹 영역에서 태극마크를 단 대한민국 국가대표 B-Girl 김예리, 피겨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김연아 선수 이후 피겨의 새로운 역사를 그려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예림)의 멀츠 앰버서더가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이 기업광고 캠페인은 첫 공개 1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유수연 대표는 “이번 기업광고는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소비자 여러분의 여정에 있어 멀츠가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광고로 수상을 하게 된 것은 처음인데 그만큼 많은 분들에게 멀츠의 메시지가 잘 전달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디지털을 통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이기에 이 분야에 있어서도 멀츠가 한 걸음 더 앞서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길리어드, 웹사이트 ‘간편한 세상’ 오픈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가 2월 6일부터 국내 만성 B형간염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 ‘간(肝)편한 세상’을 오픈한다.

간편한 세상은 가상 공간에 구현된 갤러리로, 이용자가 실제 갤러리를 관람하듯 간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구역을 둘러보며 만성 B형간염 질환 및 진단, 치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간편한 세상은 올해 연말까지 운영된다. 간 건강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고, 만성 B형간염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전국 병원에 비치된 안내서를 통해 QR코드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이승우 대표는 “만성 B형간염은 국내에서 환자 수가 가장 많은 간염으로, 국내 간암 발생의 약 70%가 비롯될 정도로 심각한 질환이다. 아직까지 완치가 어렵지만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를 통해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질환인 만큼, 만성 B형간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국민들께 쉽고 편리하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웹사이트를 준비했다”며, “간편한 세상은 직관적이며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만성 B형간염에 대한 다양한 질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간편한 세상 웹사이트로 만성 B형간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증가하고, 나아가 치료가 필요한 환자분들께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부채표 가송재단–대한의학회, 제 13회 윤광열 의학상 ‘대한감염학회’ 선정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와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이 제13회 윤광열 의학상 수상자에 ‘대한감염학회’를 선정했다.

‘Report on the Epidemiological Features of Coronavirus Disease 2019 (COVID-19) Outbreak in the Republic of Korea from January 19 to March 2, 2020’라는 논문의 책임저자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채표 가송재단은 윤광열 동화약품 회장과 부인인 김순녀 여사의 사재출연을 통해 2008년 4월 설립됐다. 


◆동화약품, 프리미엄 한방 감기약 ‘부채표 십신탕’ 출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프리미엄 한방 감기약 ‘부채표 십신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채표 십신탕은 감기로 인한 몸살, 발열, 두통에 효과적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감기와 함께 동반되는 고열, 두통은 감기에 걸렸을 때 가장 고통스러운 증상이다”며, “오랜 전통으로 여러 고서에 수재된 십신탕을 바탕으로 개발된 ‘부채표 십신탕’으로 몸살, 두통뿐 아니라 고열을 포함한 감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 JW중외제약, AI 신약개발 위해 업무협약 체결

머크가 지난 1월 27일 JW중외제약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 인공지능(AI) 신약 연구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JW중외제약에 AI 신약 연구 개발에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 등을 지원한다. 

머크 AI 소프트웨어 ‘신시아(Synthia™)’ 기술 지원, 주문합성랩(Custom Synthesis Lab, CS Lab)을 통한 신규 물질 합성에 관한 노하우, 컨설팅 등을 JW중외제약에 제공할 예정이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이남구 사이언스 앤 랩 솔루션 비즈니스 대표는 “신시아는 10만개 이상의 규칙과 정교한 알고리즘으로 솔루션을 도출, 신약개발은 물론 특허 출원 및 논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며, “JW중외제약을 비롯한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이 AI를 활용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적극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머크의 세계적인 기술력이 업계의 오픈 이노베이션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JW중외제약 신영섭 대표는 “JW중외제약은 자체 R&D 플랫폼을 통해 발굴한 신약 파이프라인 강화를 위해 혁신 AI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이번 머크와의 자동화 합성연구 협력은 앞으로 진행할 JW의 다양한 신약연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8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