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⑧]딥노이드, 바비톡, 와이덱스, 이루다, GC지놈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2-05 12:00:03
기사수정

1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딥노이드, 심평원 등 의료AI사업 매출 3배 이상 증가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가 지난해 의료사업 매출이 2021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 영상진료데이터 판독시스템 실증랩 구축 참여와 경희의료원, 부산대학교병원, 인제대 해운대백병원 등 국내 주요 병의료기관에 솔루션 공급으로 21억원 이상의 의료사업을 수주했다. 

이외에도 의료AI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해 의료전문기업들과도 협업을 통해 의료사업 매출을 강화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식약처 인허가 획득한 20개 제품들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FDA인증도 준비하고 있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병의료기관 및 종합병원들과 지속적인 협업과 영업력 강화를 통해 매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다”며, “올해도 병의료기관에 환자 건강관리 및 진단를 돕는 의료AI기업으로서 국내외 시장에 활약할 것이다”고 말했다. 


◆바비톡, 2023 전 직군 공개채용 

바비톡(대표 신호택)이 전 직군 공개채용에 나선다.

모집 분야는 ‘서비스 기획/개발’ 부문 △PO(Product Owner) △PD(Product Designer) △FE(Front End) △AOS/IOS, Devops, DA(Data Analyst) △QA(Quality Assurance), ‘사업’ 부문 △영업 전략 △운영 △BO(Business Owner), ‘지원' 부문 △리크루팅 △피플 △지원 등 전사 모든 직군을 대상으로 한다. 

바비톡은 이번 채용을 통해 현재 약 50명인 직원 규모를 올해 말까지 100명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바비톡 신호택 대표는 “바비톡은 성형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 이용자 경험 강화 등을 통해 단단한 유저층을 확보하며 매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현재의 성장과 차원이 다른 성장을 위해서 몰입할 수 있는 인적 자원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기반으로 서로 시너지를 내며 성장해 나갈 핵심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와이덱스 ‘모멘트 쉬어(Moment Sheer™)’ 출시

덴마크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가 신제품 모멘트 쉬어(Moment Sheer™)를 출시했다. 

와이덱스 모멘트를 기반으로 사운드 솔루션과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된 하이엔드 급 제품이다. 또 와이덱스 최초의 충전식 귀걸이형 보청기도 함께 출시했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모멘트 쉬어는 자연스러운 보청기 소리를 향한 와이덱스의 신념이 집약된 제품으로 모멘트를 넘어선 완벽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먼저 출시된 미주, 유럽 등의 국가에서도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보이고 있어 이번 출시를 계기로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루다, 2023년 경영계획 발표…“사상 최대 실적 기대”

이루다(164060, 대표이사 김용한)는 회사 성장전략 및 미래비전에 대한 2023년도 경영계획 발표를 통해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부문 중 색소질환 치료시장에서의 마케팅 역량 강화와 개인용 미용기기 시장의 안정적 진입을 통한 매출성장, 소모품 매출증대를 통한 이익률 개선을 핵심 목표로 제시했다.

올해는 특히 리팟(reepot)과 개인용 미용기기 브랜드 론칭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또 로봇을 활용한 제조혁신 사업을 완료해 CAPA 증설을 통한 매출성장의 지속성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이루다 김용한 대표는 “올해는 불확실한 대외환경 및 경기침체에 따른 시장축소 등 여러 우려에도 그동안 진행했던 사업의 결실을 맺고 사업영역 확장을 통한 지속성장에 중점을 두는 한 해가 될 것이다”며, “리팟(reepot), 큐라스(CuRAS) 등 제품군을 중심으로 글로벌 색소미용의료기기 시장 NO.1 목표 달성 원년의 해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용 미용기기 브랜드 론칭을 통한 사업영역 다각화를 추진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속성장에 박차를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GC지놈 ‘그린바이옴 Lady’ 출시

GC지놈(대표 기창석)이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법(NGS)을 통해 여성의 질 내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검사인 ‘그린바이옴 Lady(그린바이옴 레이디)’를 출시했다.

GC지놈 진단검사의학과 송주선 전문의는 “여성들은 면역력이 조금이라도 낮아지면 여성의 감기라고도 불리는 질염이 흔하게 발생하게 되는데, 사전에 자신의 질 내 미생물 환경을 파악하고 질환 위험성과 관리 방법 등을 체크해 둔다면 건강한 질 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8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