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 ‘두바이 아랍헬스 2023’ 참가…바이오넷, 웨이센, 케이원메드 등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도 참가
  • 기사등록 2023-02-04 20:24:46
기사수정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두바이 아랍헬스 2023’에서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UAE 두바이 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는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전시회로 두바이 국제 컨벤션센터(Dubai International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카테고리별로 23개의 전시홀에 68개 국가에서 4,000개 기업이 참가했고, 전시회 기간 중 약 13만 명의 참관객들이 전시장을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 아랍에미레이트 부통령이자 두바이왕인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두바이 왕세자 아흐메드 빈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막툼(Sheikh Ahmed bin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과 사우디아라비아 보건부 장관 파하드 알 잘라젤(Fahad Al-Jalajel) 등이 참석해 Arab Health 2023의 개막도 축하했다.

이번 전시회 첫날 참관객은 약 5만명. 참가기업도 약 1,000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3 한국의료기기 홍보회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차순도 원장, 이하 진흥원)은 ‘2023 한국의료기기홍보회, K-NIGHT at Arab Health 2023’행사 개최와 한국 의료기기 경험 전시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1월 31일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70개국에서 3,000개 이상의 글로벌 주요 바이어 및 약 10만명 이상 참가자들이 모이는 중동 최대 규모 헬스케어 전시회인‘2023 Arab Health’와 연계하여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UAE 시장진출을 위한 UAE 인허가 법령·규정, 디지털 치료기기 동향, 의료기기산업 지원책 등의 UAE 보건산업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MENA지역 유통기업 간 B2B 파트너링 기회를 제공했다.

진흥원 김영옥 기획이사는 개회사에서 “K-Night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과 MENA 지역 보건의료 분야 관계자분들에게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세계시장에서 한국과 MENA 지역 국가들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보건의료분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된 ‘Arab Health 2023’에서 ‘한국 의료기기 경험 전시관(Korea Med-Tech Experience Pavilion’도 운영했다.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과 지원사업에 참여한 우수한 기업 9곳과 함께 수술실(4개사) 및 영상의학과(5개사) 섹션을 구성해 해외 바이어와 비즈니스 미팅, 기업·제품 홍보, 수출계약 등을 지원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아랍헬스 한국관 구성 참여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도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4일간 ‘제48회 UAE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Arab Health 2023)’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약 203개의 한국 의료기기 제조사가 참가했다.

조합은 75개 기업으로 한국관을 구성[보건산업진흥원(10개사), 광산업진흥회(10개사), 대구테크노파크(15개사), 원주테크노벨리(15개사)에서 지자체관]했고, 78개사는 개별로 참가했다. 

한국관 참가사로는 ㈜포스콤(엑스선촬영장치), ㈜디케이메디칼시스템(디지털진단용엑스선촬영장치), 에이스메디칼㈜ (자가조절약물주입기) 등 59개 기업이 지속 참가했다.

㈜메디컬아이피(의료영상분석소프트웨어), ㈜바이오트코리아(네비게이션 의료용 입체정위기) 등 16개 기업은 신규 참가하는 등 75개 제조기업이 다양한 의료기기를 선보였다.


◆바이오넷, 심전도 측정기 ‘Cardio Q 시리즈’ 공개

바이오넷(대표이사 민 스티븐 상원)은 파빌리온 스페이스 한국관에 부스(#H1, H79)를 마련해 프리미엄 심전도 측정기 ‘카디오 Q 시리즈(Cardio Q Series)’부터 FDA 승인이 완료된 무선 초음파 ‘소노미(SonoMe)’, 산업통상자원부의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환자감시장치 ‘브리오 X 시리즈(Brio X Series)’ 등을 소개했다.

또 자회사인 오픈바이오(Open Bio)의 팻케어 웨어러블 센서 ‘베모 플러스(VEMO Plus)’도 전시했다.

바이오넷 민 스티븐 상원대표는 “앞으로 전문 의료인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서 입지를 다질 것이다”고 밝혔다.


◆웨이센, AI 소화기 내시경 등 소개 

웨이센은 이번 행사에서 AI 소화기내시경 ‘WAYMED Endo’를 선보이고 향후 아랍에미레이트(이하 UAE) 포함 중동시장 공격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WAYMED Endo(웨이메드 엔도)는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실시간으로 소화기 내시경 영상을 분석해 위/대장 내 이상병변을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다.

웨이센 김경남 대표는 “이미 아랍헬스 기간 동안 다수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웨이메드 엔도가 중동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케이원메드, 중동 의료기기 판로 개척

㈜케이원메드는 이번 전시에 3tesla급 2채널 자기장 핸드피스를 제공하는 CoreSculpt와 300W급 고주파 장비 Sineson3 등을 전시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전시에 UAE, 인도네시아, 카타르, 쿠웨이트, 이란 등의 중동국가들과 미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8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