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①]딥노이드, 다우바이오메디카, 다쏘시스템, 바디텍메디, 시그니아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1-16 19:42:05
기사수정

1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딥노이드, CES 2023 참석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가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참가해 ‘모두를 위한 전문가AI(Expert AI for all)’를 주제로 디지털 헬스AI·산업AI·노코드 솔루션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CES 2023은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는 “이번 CES 2023에서 우수한 의료AI와 산업AI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올해 두마리 토끼를 잡아 매출이 점프할 수 있도록 글로벌 잠재 고객 발굴과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다우바이오메디카, 림프구 유전자 재배열검사 선별급여로 전환

백혈병, 다발골수종 환자 등 림프구증식질환자 대상 유전자 재배열 검사가 2019년 신의료기술로 인정된 것에 이어 2023년 1월 1일부로 선별급여로 전환됐다. 

㈜다우바이오메디카 검사 제품 담당자는 “림프구 유전자 재배열검사는 민감도 높은 NGS 검사법이라 이미 신의료기술을 받아 비급여로 사용되고 있었는데, 선별 급여 전환으로 더 많은 환자가 경제적인 비용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림프구 증식 질환이나 다발성 골수종 환자는 진단 후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것이 중요한데, 모니터링 횟수에 대한 제한이 없으므로 보다 편리하게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 CES2023 참여…혁신 의료 기술 및 모빌리티 산업 소개 

다쏘시스템이 1월 5일부터 8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CES2023에 참가해 인체의 버추얼 트윈을 활용한 혁신 의료 기술과 활용 방안 및 가상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모빌리티 기술의 미래에 대해 소개했다.

이 회사는 리빙하트 (Living Heart)와 리빙 브레인(Living Brain) 프로젝트의 진척 상황을 공유했다. 

해당 모델들은 심장과 뇌를 증강현실로 구현한 모델로, 미래의 환자 상태를 재현하고, 치료 방안을 테스트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이 회사는 버추얼 트윈을 통한 미래 모빌리티 경험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바디텍메드, 2022년 중국향 매출…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가 중국의 코로나 봉쇄 정책에도 불구하고 현지 영업망 확대와 역량 강화로 2022년 중국향 매출이 20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중국의 봉쇄 정책이 단계적으로 완화됨에 따라, 올해는 코로나 확진자 치료를 위한 진단키트와 현장진단장비 ‘AFIAS’, ‘ichromaTM’ 플랫폼 판매가 작년보다 확대될 것으로 예측했다.

바디텍메드 최의열 대표는 “중국의 봉쇄 정책에도 불구하고 역량 강화와 영업망을 확대하는 전략을 통해 중국향 매출이 코로나 이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중국의 코로나 봉쇄 완화로 올해에는 중국 내 확진자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치료를 위한 진단키트 제품과 진단 플랫폼의 판매량 증가로 작년보다 더 큰 성장이 가능한 선순환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시그니아 설문조사 결과 57%“세련된 디자인의 보청기라면 구매한다”

시그니아(Signia) 보청기 설문조사 결과 디자인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그니아는 오픈서베이의 모바일 정량조사를 통해 보청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30대 이상 200명을 대상으로 ‘이어폰과 같은 세련된 디자인이라면 보청기 구매의사가 있는가’라는 단답형 설문과 ‘최신형 보청기에 적용되어야 할 기술은 무엇인가’ 를 묻는 복수 응답의 설문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우선 “이어폰처럼 세련된 디자인의 보청기라면 구매하겠냐?”는 질문에 절반을 넘는 57%가 “그렇다”고 답했다. “모르겠다” 34.5%, “아니오” 응답자는 7%로 나타났다. 

또 함께 질문한 “최신형 보청기에 적용되어야 할 기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에 대한 복수 응답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63%, 이어폰 같은 디자인 56.5%, 충전사용방식 55.5%, 양이 통신 호환 기술 41%, AI 기반 머신러닝 기능 21% 순으로 조사됐다. 

보청기 디자인을 중요시한다는 설문 결과에 대해 시그니아 관계자는 “이어폰과 같은 형태의 보청기를 착용하면 주변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기 때문에 보청기를 거부하는 큰 요인 중의 하나인 본인이 난청이 있음을 타인에게 드러내지 않을 수 있어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시그니아의 혁신은 난청에 대한 장벽을 허물고 보청기 조기 착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5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