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한국형 MRI 가이드라인 추진 - 한국형 교과서 내년 6월 발간 목표
  • 기사등록 2022-11-07 07:39:34
기사수정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회장 김윤현, 전남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가 MRI 검사와 안전과 관련된 한국형 가이드라인 마련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는 지난 4~5일 개최된 제10회 MRI 국제학술대회(ICMRI2022) 및 제27차 정기학술대회에서 정책세션을 신설 관련 논의를 시작했다. 

◆한국형 현실 반영 

현재 국내에는 MRI 검사와 관련된 주의와 안전부분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없는 상황이다. 

전 세계 MRI가이드라인이 있지만 한국형 가이드라인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에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는 관련 가이드라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학술대회에서 ▲하드웨어적인 부분, ▲MRI 세이프티 실제 운영 사례, ▲심박동기 등의 최신지견 등을 포함해서 구체적인 내용들을 논의했다.


김윤현 회장은 ”관련 내용들을 논의해서 한국형 현실에 알맞게 학회에서 주요정책으로 추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국형 교과서 발간 추진 

또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차원의 MRI 교과서 발간도 추진한다. 


기존 교과서가 발간된지 7년이 지난 상황이고, 최신 내용들 업데이트도 많이 된 상황이기 때문에 새로운 교과서 발간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상일(분당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사무총장은 ”이번 교과서 발간을 위해 MD, PHD 등 약 100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다“며, ”2023년 6월 발간을 목표로 추진중이다“고 설명했다. 


김윤현 회장은 ”전면 개정판으로 준비중이고, 약 800~900페이지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7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