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오가논, 세계 폐경의 날 및 세계 골다공증의 날 맞아 TOP 심포지엄 진행 - 의료진 대상 폐경과 골다공증 질환 최신 지견 나눠
  • 기사등록 2022-11-03 05:40:12
기사수정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세계 폐경의 날(10월 18일)과 세계 골다공증의 날(10월 20일)을 맞아 지난 10월 28일 ‘TOP(Trusted Organon Products)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여성들의 더 건강한 일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난 10월 2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약 200명의 의료진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미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첫번째 세션으로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정윤지 교수가 ‘건강한 제2의 삶을 위한 폐경 관리’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정윤지 교수는 폐경 후 여성 대상 안면홍조 감소, 폐경 여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기존 E2/NETA(estradiol+norethisterone)대비 적었던 질출혈 빈도와 유방압통 발현율, HRT 치료를 처음 시작하는 폐경 여성을 대상으로 리비알 복용 전후로 성기능을 평가한 연구에서 질 건조증 및 성기능 개선 등 리비알의 긍정적인 임상 결과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립암센터 산부인과 이동옥 교수가 ‘골다공증 치료의 최신 업데이트와 폐경 여성에서 포사맥스 역할’ 주제로 폐경 후 여성들의 골다공증 진단의 필요성과 지속적인 치료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한국오가논 김소은 대표는 “여성 환자의 건강을 위해 헌신하시는 연자분들께서 실제 진료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신 강의 덕분에 세계 폐경의 날과 골다공증의 날을 맞이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한국오가논은 앞으로도 여성 건강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의료진이 안심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이어갈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오가논은 여성 건강 증진에 주력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여성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의약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폐경 호르몬요법 치료제인 리비알(성분명:티볼론)과 골다공증 치료제인 포사맥스 정(성분명:알렌드론산 나트륨)이 있다. 


리비알은 오리지널 티볼론 제제로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및 안드로겐의 역할을 모두 이행하면서 폐경 증상 완화 치료에 허가를 받은 약제다. 


골다공증 치료제 포사맥스는 주요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로 지난 20년간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과 남성의 골다공증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6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