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얀센, 트렘피어 덤바이오 실제임상 연구결과는?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런천심포지엄서 발표 - 건선 환자, 생물학적 제제 중 높은 약물 생존율 확인
  • 기사등록 2022-10-28 00:11:21
기사수정

건선 치료에서 ㈜한국얀센 트렘피어(성분명: 구셀쿠맙) 등 생물학적 제제의 약물 생존(drug survival)에 대한 최신 지견이 공유됐다.


대한피부과학회는 지난 15~16일 제74차 추계학술대회에서 중증 건선에서 생물학적 제제의 최신실제임상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난 15일 진행된 심포지엄 좌장은 부천성모병원 피부과 박철종 교수가 맡았으며 덴마크 코펜하겐 비스페브예르 병원(Bispebjerg Hospital) 소속의 알렉산더 에제버그(Alexander Egeberg) 교수가 ‘구셀쿠맙 치료의 유효성 및 안전성 관련 약물 생존’을 주제로 발표했다.


에제버그 교수는 덴마크 정부 차원에서 구축된 덤바이오 레지스트리(http://DermBIO.dk)에 등록된 건선 환자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소개했다. 


덴마크는 정부 차원에서 생물학적 제제를 처방받는 모든 환자군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 중 건선으로 생물학적 제제를 투여받는 환자군은 덤바이오(DermBIO)라는 별도의 레지스트리로 관리하고 있다.


에제버그 교수는 “임상시험에 참여한 환자가 일상적으로 진료 현장에서 볼 수 있는 환자를 대표하는 것은 아니고, 실제로는 동반질환이나 약물의 용량 조절, 병용 약물 및 약제 관련 정책 등이 생물학적 제제의 효능과 안전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환자가 장기적으로 치료를 지속할 확률을 의미하는 약물 생존(drug survival)의 개념은 실제 진료환경에서 치료 유효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이며, 덴마크 덤바이오 데이터 분석 결과 새로운 생물학적 제제, 특히 구셀쿠맙의 약물 생존율이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에제버그 교수 등의 연구에 따르면, 덤바이오(DermBIO)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약물 생존을 분석한 결과(Kaplan-Meier curves 사용), 분석 대상인 7개 약물 중 구셀쿠맙의 약물 생존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좌장을 맡은 박철종 교수는 “최근 다른 글로벌 대규모 리얼월드 레지스트리에서도 구셀쿠맙의 높은 약물 생존율을 확인할 수 있다”며, “건선은 만성질환인만큼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결과가 국내 임상 환경에서 환자 진료를 보는 데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얀센 자가면역질환사업부 총괄 정태윤 전무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트렘피어(성분명 구셀쿠맙)의 실제 임상환경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트렘피어가 유용한 생물학적 제제 치료 옵션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트렘피어는 앞으로도 건선 환자 및 의료진의 효과적인 치료 옵션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장기 안전성 데이터, 리얼월드 데이터 등 다양한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6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