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가을철 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2-10-27 23:46:13
기사수정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함상근)가 오는 29일(토) 2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대 간호대(연구동 강당)에서 2022년 가을철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 사회와 의료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 사회의 특성과 소통 과정, 특히 의사와 환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살펴보는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한국 사회의 문화적 특징과 의료커뮤니케이션’(김준혁 연세대 치과대 치의학교육학교실), ‘한국 가족과 의료커뮤니케이션’(박일환 단국대 의대 가정의학과) 주제로 두 번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이 강연과 토론을 주재하는 좌장은 이현석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장(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명예회장)이 맡는다.


초청특강으로 베스트셀러 ‘라틴어 수업’으로 유명한 전 사제이자 법학자인 한동일 변호사의 의료인을 위한 ‘라틴어와 배움의 철학’ 강연도 예정되어 있다. 


이어 ‘행위 변화를 위한 Motivational Interviewing’(김성재 서울대 간호대)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외에 자연 연제 발표 및 시상 등도 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6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