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주요 협·단체 이모저모…대한병원협회, 서울시의사회, 아산재단,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10-19 12:00:04
기사수정

10월 주요 협회들의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병협‘병원 원가관리 연수교육’ 개최

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가 10월 27일(목) 오전 10시부터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아트홀봄에서 ‘병원 원가관리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오전에는 고주현 커넥트메디 대표이사가 나서 ▲병원 원가계산의 개념을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서 오후에는 이승호 커넥트메디 컨설팅본부 대표가 ▲원가계산 실무 ▲전략성과 및 전문의 보상연계를 내용으로 강연하고, 안동병원 기획조정팀 황도연 님이 ▲원가분석 및 활용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교육은 병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150명 선착순 마감한다.


◆서울시醫, 제21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 공모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명하)가 제21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를 오는 11월 2일(수)까지 공모한다.

제21회 한미참의료인상 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의사면허를 소지한 회원이자 본회 회원의 제반의무를 필한 경우이다.

▲국내 또는 국외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으로 국민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단체 ▲개인, 낙도와 오지, 불우한 단체, ▲저소득층 밀집지역 등에서 희생적인 사랑으로 의료봉사 활동에 헌신하고 있는 단체 또는 개인,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보건사업에 공이 현저한 단체 또는 개인, ▲내외적으로 보건의료사업에 크게 기여하여 의료인의 명예와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한미참의료인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시상은 12월 5일(월) 18:30, 롯데호텔 서울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개최되는 제21회 한미참의료인상 시상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미참의료인상은 서울특별시의사회와 한미약품주식회사가 음지에서 의료봉사를 통하여 참의료를 실천하고 있는 의료인의 공적을 치하하기 위해 지난 2002년 공동으로 제정했다.


◆아산재단, 우크라이나 탈출 고려인에 국내 입국 항공권 3억 원 지원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피란길에 오른 고려인들의 국내 입국을 위해 3억 원 규모의 항공권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우크라이나를 탈출한 고려인 207명이 아산재단의 지원으로 폴란드, 루마니아, 조지아 등으로부터 국내로 입국했다.

이번 지원으로 전쟁을 피해 우크라이나 주변국에서 임시 거주 중인 고려인들이 한국에서 가족과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아산재단은 지난 3월에도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을 위해 구호 성금 3억 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했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국제휠체어 테니스대회 봉사 지원

(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구광역시회(회장 장권욱)가 지난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대구 유니버시아드 테니스장 & 두류 테니스장에서 진행된 제26회 대구오픈 국제휠체어 테니스대회에 물리치료 봉사단으로 참가했다.

물리치료 봉사단은 유니버시아드테니스장 의무실에서 하루에 3명씩 상주하며 선수들이 경기 전 부상 예방과 경기 후 손상 방지를 위해 간단한 도수치료와 마사지 및 테이핑을 지원했다.

이에 대구광역시회는 “우리 물리치료사들의 봉사활동으로 선수들이 더 좋은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고, 경기 후에도 후유증 관리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에 엄청난 자부심을 느낀다. 어디서든 우리 물리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어 행복하고, 이 뜨거운 가슴에 사명감을 갖고, 국민 한 분 한 분께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임재관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4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