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④]멀츠, 블루앤트, 뷰노, 지씨씨엘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10-17 18:00:03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멀츠 에스테틱스,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MeX 웨비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이 지난 9월 22일 약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회장 안태환 프레쉬이비인후과 원장, 이하 대피모)와 함께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 ‘MEX(Merz Experts) Webinar(이하 멕스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의 주제는 최근 에스테틱 마켓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피부 퀄리티(Skin Quality)로, 두 가지 세션과 라이브 질의응답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및 최신 에스테틱 시술 트렌드 및 프로토콜에 대한 정보를 나눴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멀츠의 대표 브랜드인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보이는 초음파 리프팅 울쎄라,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의 임상적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멀츠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에스테틱 동반자로 더 많은 환자와 전문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블루앤트, ‘2022 하이서울기업인증’ 우수 기업 선정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블루앤트(대표 김성현)가 지난 6일 ‘2022 하이서울기업인증’ 우수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서울에서 활동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서울이 인정하는 우수 중소기업 인증 프로젝트이다. 

블루앤트는 경영지표, 기업 역량, 성장 가능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2022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22년 10월 1일부터 25년 9월 30일까지 3년간 협약을 맺고 다양한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서울시장 명의의 지정서 수여와 함께 기업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는 하이서울기업 인증마크를 부여받고, 글로벌 전문기관 협력을 통한 해외투자 유치 및 판로개척,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이번 하이서울기업인증 우수 기업에 선정된 것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진료에 대한 사용자 경험이 늘면서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한 비대면 진료 플랫폼, 올라케어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뷰노, 가정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30’ 식약처 인증 획득

뷰노(대표 이예하)가 가정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30’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뷰노가 지난 7월 인증이 완료된 Hativ Pro에 이어 두 번째 출시한 하드웨어 의료기기로, 심전도 데이터를 측정 및 기록하는 것을 넘어 심전도 분석 결과를 보다 정확하게 제공한다.

뷰노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B2C 사업을 본격화하고, 지난 2021년 10월 식약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뷰노메드 딥ECG™를 탑재한 가정용 AI 의료기기 상용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내년 상반기 통합 건강관리 브랜드인 ‘Hativ(하티브)’를 런칭하고, Hativ P30과 더불어 만성질환 건강관리 앱과 혈압계, 체온계 등을 선보임으로써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할 예정이다.

뷰노 이예하 대표는 “Hativ P30은 뷰노의 우수한 기술력과 심전도 데이터 분석 연구 역량이 집약된 제품으로,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심혈관 질환을 적시에 발견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다”며, “향후 통합 건강관리 브랜드를 선보임으로써 환자 중심 헬스케어를 실현하고 미래 의료의 방향인 예방적 치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씨씨엘, 당화혈색소 측정 ‘NGSP’ 최고 레벨 획득

지씨씨엘(Global Clinical Central Lab)이 국제당화혈색소측정표준화프로그램(National Glycohemoglobin Standardization Program, 이하 NGSP) Level 1 인증을 획득했다. 

지씨씨엘은 HPLC 분석법으로 진행한 40개의 샘플 분석 중 40개 모두 NGSP의 기준을 통과하여 NGSP Level 1을 획득했다.

이희주 지씨씨엘 연구소 운영(Lab Operations) 본부장은 “NGSP level 1 인증을 통해 또 한번 지씨씨엘의 분석 서비스의 신뢰성을 입증하게 됐다”며 “신뢰성 높은 분석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Good Clinical Laboratory Practice) 인증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임상시험 전 주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 검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4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