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질병관리청-지역사회 보건의료 관련 5개 학회 공동 학술대회 개최 - 지역 간 건강격차 원인규명과 해소를 위한 제2차 공동학술대회
  • 기사등록 2022-10-14 23:14:55
기사수정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이 14일 오전 9시부터 지역 간 건강격차 원인 규명과 해소를 위해 5개 학회(대한예방의학회,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한국보건행정학회, 한국역학회, 한국지역사회간호학회)와 함께 제2차 공동학술대회(이하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동학술대회는 지역 간 건강격차의 원인을 규명하고, 해소 방안을 제시하는 우수 연구결과(총 19편)의 발표를 통해, 관련 학계와 시‧도, 시‧군‧구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보건사업에 연구결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2018년 10월, 보건의료 학계에서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를 활용한 연구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뤄지도록 관련 5개 전문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2019년부터 3년간 80여 명의 연구자가 선발되어,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를 기반으로 지역 간 건강격차 문제에 대한 연구가 수행 중이며, 앞으로도 우수연구자 양성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학술대회는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연구자 19명의 구두 발표로 진행된다. 


개인 수준의 건강행태부터 사회‧환경적 요인에 이르는 다양한 건강 결정 요인의 지역 간 격차 분석 결과의 발표와 문제 해소 방안을 제시한다. 


또 행사 당일에 우수 연구 9편을 선정하여, 질병관리청 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질병관리청 백경란 청장은 “이번 공동학술대회가 건강격차 원인 분석 연구 활성화를 위한 발돋움이 되기를 기대하고5개 학회와의 지속적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더욱 효과적인 보건정책과 맞춤형 지역보건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근거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4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