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셀트리온, 유틸렉스, 이글벳, 한미, 카나리아바이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10-11 09:00:03
기사수정

사노피, 셀트리온, 유틸렉스, 이글벳, 한미, 카나리아바이오 등 소식은 다음과 같다.


◆셀트리온, 장질환 환자 편의 개선 위한 ‘과장님 케어’ 앱 출시

셀트리온이 지난 4일 자체 개발한 장질환 관리 서비스 앱(APP) 출시를 통해 장질환 환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자체 보유한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의 시너지 모색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한 ‘과장님 케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Irritable Bowel Syndrome, 이하 IBS) 환자의 효과적인 질환 관리를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앱으로 ▲질환의 증상 등 환자 상태 기록 ▲식단 및 복약 기록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한 질환 추이 리포트 제공 ▲전문가 상담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현재 ‘과장님 케어’는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신규 앱 론칭을 시작으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환자와 의료관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와 함께 셀트리온의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사업 고도화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국내 혈우 환자들을 위한 관절 부위별 홈 트레이닝 영상 공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이하 사노피)가 국내 혈우 환자의 관절 건강 개선을 위한 관절 부위별 홈 트레이닝 영상을 지난 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혈우 환자의 관절 건강 개선 운동을 전문으로 하는 물리치료사 ‘피터 아구에로(Peter Aguero)’와 협업한 결과물로, 혈우 환자들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도록 발목, 무릎, 골반, 팔꿈치 3개 관절 운동 시연이 국문 자막과 함께 제공된다.

(0-58)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를 총괄하는 박희경 대표는 “2020년 레벨업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혈우병 환자들을 위한 관절 건강 홈 트레이닝 영상을 최초 공개한 데 이어, 각각의 환우분들께서 운동이 필요한 관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절 부위별 홈 트레이닝 영상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사노피는 앞으로도 혈우병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며 국내 혈우 환자들이 건강하고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4-1BB 항체치료제 'EU101' 생산 및 용도까지 특허 확장

유틸렉스가 4-1BB 항체치료제 EU101의 일본 특허에 대한 권리 항목을 확대했다고 공시했다.

유틸렉스가 취득한 특허는 항 4-1BB 항체치료제 'EU101'의 기존 일본 특허에 대한 보완 특허다. 

이번 보완 특허에는 EU101의 킬러T세포 활성화/증식 기능 향상을 위해 개선된 핵산조성물 및 그 치료방법에 대한 권리까지 추가 확보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4-1BB는 유틸렉스의 권병세 대표이사가 세계 최초로 발견해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타깃으로, 체내 킬러T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때 나오는 대표적인 활성화 시그널이다.

회사는 진행 중인 EU101 글로벌 임상 1상의 저용량 투약군 중간결과에서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DCR 57.1%라는 높은 반응률을 확인했다고 지난 6월 발표한 바 있다.


◆이글벳, 사료첨가제 2종 중국시장에 허가 완료

이글벳(044960, 대표 강태성)이 지난 7월 소독제인 ‘글루타사이드’ 등록에 이어 사료첨가제 2종을 중국시장에 허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한 사료첨가제는 곰팡이 흡착 및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는 이-리브 52 프로텍트와 가축체의 비육도 및 면역증강에 도움을 주는 ‘이글 그로빗 플러스’다. 

현재 이글벳은 중국에 사료첨가제 2종과 주사제 1종의 추가 등록을 진행 중이다. 

이글벳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한국 임상시험 결과에 대한 중국 농업농촌부(MARA)의 승인을 받아 허가가 완료되었고 기간은 5년이다”며, “해당 제품을 통해 3년간 총 200만불의 수출 실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미 복합신약들, 대한심장학회 추계학술대회 산학세션에서 발표

한미약품의 대표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패밀리’, 아모잘탄프렌즈 라인업인 ‘클로잘탄’,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의 임상적 이점이 지난 9월 23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한심장학회 추계학술대회 산학세션에서 발표됐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대표 만성질환인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기 위한 병용요법 시, 아모잘탄패밀리와 클로잘탄, 로수젯이 우선적으로 고려될 수 있는 근거중심 복합신약이라는 점을 이번 세션에서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의료진에게 보다 유용한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실제 임상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나리아바이오 BIOPHARM America 참가

카나리아바이오가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 BIOPHARM America에 참여해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했다.

카나리아바이오 나한익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서 난소암, 췌장암, 전이성 유방암 등 회사의 주요 파이프라인을 소개하고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3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