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⑩]마크로젠, 바디텍메드, 아크릴, 한국로슈진단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9-28 17:00:02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마크로젠, IR 본격 추진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지난 20일 미래에셋대우가 개최하는 ‘제약/바이오/의료기기 Corporate Day’에 참가해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회사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헬스케어 플랫폼을 필두로 한 미래 신성장 비즈니스 전략을 설명하며,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마크로젠 IR 관계자는 “유전체 분석 비용의 하락으로, 헬스케어 패러다임이 유전체 정보를 이용한 질병 예측, 예방, 맞춤형 약물치료 및 신약개발 등의 개인맞춤의학 시대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마크로젠은 이에 발 맞춰 개인 유전체 분석(Personal Genome Sequencing) 서비스를 기반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을 돕는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5년간 쌓아온 유전체 분석 리서치 시장 내 경쟁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 유전자검사(DTC, ETC), ▲마이크로바이옴 서비스 파이프라인 확대 등 신성장 비즈니스를 통해 개인화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신약개발까지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바디텍메드, 신규 연구개발센터 준공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가 지난 16일 강원도 춘천 본사에서 연구개발센터 준공식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 회사는 이곳을 ‘연구특화 기지’로 삼아 글로벌 현장진단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내놓았다. 

새로 건립된 연구센터는 연면적 6600㎡(2000평)으로 지상 5층 규모로 총 120억원을 투자했다. 

이 회사는 연구개발에 필수인 초순수물장치를 포함해 분광광도계, 임상 잔여검체와의 비교검증을 위한 최신 임상면역장비 등을 도입하면서 국내 진단업계 수준을 넘어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능력을 갖추게 됐다.

신규 연구센터에는 바이오 및 전자공학 등 다양한 전공의 국내외 석∙박사급 포함 연구원 약 120명과 영업 담당을 포함한 본사 인력 등 300명 가량의 인원이 근무할 예정이다. 

바디텍메드는 현재 85여종의 진단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감염성, 당뇨, 심혈관, 암, 호르몬 등의 질환 진단키트와 항체치료제 반응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치료약물농도감시(TDM) 제품군의 확대를 위해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바디텍메드 최의열 대표이사는 “이번 연구개발센터 준공으로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며, “지속적인 R&D투자와 기술 혁신으로 전 세계 진단시장을 선도함과 동시에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글로벌 진단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아크릴-㈜코리포항, 임신출산 전문 어플리케이션 공동 사업화를 위한 MOU체결

㈜아크릴(이하 아크릴)이 ㈜코리포항(이하 코리포항)과 지난 14일 임신출산 전문 어플리케이션 공동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전문지식, 정보 및 자원의 공유와 협업을 통하여 산모용 임신출산 플랫폼을 개발하고, 공동 운영을 통한 안정적인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사업화를 목적으로 상호 협력에 뜻을 모았다.

또 양측은 상호 협력을 통해 양국의 성공적인 임신출산 전문 어플리케이션 공동 사업화를 목적으로 하며, ▲ 임신중인 산모와 아이를 위한 개인맞춤형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운영 및 글로벌 사업화 공동 추진▲ 빅데이터 및 관련 기술을 활용한 임신/출산 분야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 글로벌 사업화 공동 추진을 위한 기타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크릴 박외진 대표는 “웰케어 산업의 선도주자이자 인공지능전문기업으로서 이번 협약이 각종 보건 의료 진단 기술력을 제고하고, 원격의료 시스템, 의료 인공지능 등 의료 기술 개혁 선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임신출산 전문 어플리케이션 공동 사업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오피스 그랜드 오픈 기념식 개최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이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소재 본사 리노베이션을 완료하고, 새로운 근무 환경 구축을 축하하는 오피스 그랜드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진행된 기념식에는 다그마 슈미트 타르탈리(Dagmar Schmidt Tartagli) 주한 스위스 대사, 랜스 리틀(Lance Little)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아그네스 호(Agnes Ho)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 서브 리전 3 대표, 유르겐 랜글(Juergen Laengle)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 지역 재무 책임자, 한국로슈 닉 호리지(Nic Horridge) 대표이사와 한국로슈진단 킷 탕(Kit Tang) 대표이사를 비롯한 내·외빈이 현장에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한국로슈진단의 이번 오피스 리노베이션은 로슈그룹의 새로운 실행 전략에 맞춰 활동 기반 업무환경(ABW; Activity-Based Workplace), 사람(People), 소통(Communication)을 주제로 시행됐다. 

이번 기념식에 참석한 다그마 슈미트 타르탈리 주한 스위스 대사는 축사를 통해 “진단업계 1위 기업이자 스위스를 대표하는 헬스케어 기업인 로슈진단의 서울 오피스 오픈 행사에 초대되어 매우 기쁘다”며, “2023년은 한국-스위스 수교 60주년을 맞이하는 해인만큼 한국과도 많은 협력과 교류를 이어 나가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랜스 리틀(Lance Little)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도 축하를 전하며 “로슈진단의 실행 전략이 녹아든 한국로슈진단의 새로운 오피스를 방문하니 감회가 매우 새롭다”며, “한국은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물론, 글로벌에서도 선도적인 국가 중 하나로, 앞으로도 리전 차원에서 창의적인 업무 환경과 선도적인 기업 문화를 정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는 “바쁘신 와중에 한국로슈진단의 오피스 그랜드 오픈 기념식에 참석해주신 내·외빈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한국로슈진단은 이번 오피스 새단장을 통해 고객과 환자를 위해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직원 중심의 사무실 환경을 통해 우리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은 물론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0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