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월 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강남성심, 강릉아산, 건양대, 원주세브란스, 해운대백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8-09 23:07:54
기사수정

8월 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남성심병원, 김용태 영등포소방서장 방문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에 지난 4일 김용태 영등포소방서장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재확산 중인 코로나19 대응 및 의료현장이 겪는 어려움, 관내 핵심 의료기관으로서의 위기 극복 유기적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영구 병원장은 “코로나19 대유행이 지난 2021년도와 같이 급속도로 확산되어 의료기관과 구급대원, 관내 기관들의 어려움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힘든 상황이지만 영등포구와 인근 지역의 핵심 의료기관으로서 영등포소방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힘든 상황을 이겨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태 영등포소방서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의료기관뿐 아니라 우리 구급대원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강남성심병원과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해 이번 유행도 이겨내겠다”며, “코로나19 예방 뿐 아니라 관내 응급상황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릉아산병원,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강릉아산병원(원장 유창식)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21년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2021년 1월부터 1년간 외래진료의 원내·외 처방 자료를 평가했으며, 강릉아산병원 전체 상병 항생제 처방율은 2.4%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의료기관 평균(12.71%)과 동일종별 의료기관의 평균(2.91%)보다도 낮았다.


◆건양대병원 폐암 무료 건강강좌 개최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오는 8월 18일(목) 오후 2시 신관 10층 명곡 김희수 박사 기념홀에서 ‘폐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건양대병원 암센터와 함께하는 암 건강강좌 시리즈’ 두 번째 강좌로, 폐암 다학제 진료팀이 지역민에게 폐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강의를 준비했다.

건강강좌 프로그램은 ▲폐암 조기검진(호흡기내과 손지웅 교수) ▲폐암 수술(흉부외과 구관우 교수) ▲호흡 재활(재활의학과 홍미진 교수) ▲의료비 지원사업(원무팀 김근수 파트장) 순으로 진행되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원주세브란스병원, 국내 최고령 무봉합판막 심장수술 환자 100세 생일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외래센터 로비에서 지난 2018년 4월 대동맥판막협착증으로 대동맥판막치환술과 관상동맥 우회술을 성공적으로 받은 김 모 할머니(당시 95세)의 100세 생일이 진행됐다.

김모 할머니는 독거노인으로 치료비를 감당할 경제적 형편이 부족했지만, 이 소식을 들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사회사업팀이 원주시 및 지역사회의 후원금을 받아 김모 할머니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김모 할머니의 수술을 집도했던 심장혈관외과 홍순창 교수는 “할머니께서 수술을 받으시고 지금까지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수술로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해운대백병원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해운대백병원이 '병원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최우수상에는 전략적 물자관리 TF팀(발표자 관리부 김수지 주임)이 발표한 ‘인증비급여 한 벌 구성제품 도입에 따른 수익발생 및 비용절감의 건’이 선정됐다.

김동수 원장은 “해운대백병원 발전과 성장을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여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충분히 검토하여 병원 경영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미즈메디병원, 강서구장학회에 장학금 후원

미즈메디병원(이사장 노성일)이 지난 4일 강서구장학회에 5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장영건 병원장은 “지역과 국가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뜻있는 일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을 응원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2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