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월 5일 병원계 이모저모]경상국립대병원, 경북대병원, 일산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8-05 22:08:16
기사수정

8월 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경상국립대병원, 로봇수술 100례 기념 심포지엄 개최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윤철호) 로봇수술센터(센터장 화정석)가 5일 경남지역암센터 대강당에서 로봇수술 100례를 기념해 ‘2022년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다빈치 Xi 로봇을 이용한 수술 100례의 경험’이라는 부제로 ▲로봇수술 활성화를 위한 로봇수술센터 운영 및 역할 모색, ▲로봇수술 최신 지견과 수술 노하우에 대한 공유 및 토론, ▲전공의 수련과 학생 교육 관련 최고의 환경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윤철호 병원장은 “단기간에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하고 ‘서부경남 지역 로봇수술 거점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쓴 로봇수술센터 의료진과 지원부서 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서부경남 지역 환자들이 치료를 위해 다른 지역으로 멀리 가는 불편함이 없도록 로봇수술 거점 병원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대병원, 어깨 관절의 날 기념 건강강좌 개최

경북대학교병원이 오는 11일(목) 오후 4시부터 ‘어깨 관절의 날’을 맞아 본관 10층 대강당에서 ‘어깨 질환에 대한 오해와 진실들’이라는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정형외과 윤종필 교수, 재활의학과 황종문 교수, 물리치료실 김호심 실장이 어깨 질환에 대한 세간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퇴행성 질환, 회전근 개 파열, 인대 손상 등 다양한 어깨 관절 질환의 증상, 종류와 치료법 등에 대해 상세히 강의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건강강좌가 연기 또는 취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강좌 당일(8월 11일) 사전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일산병원, 8회 연속 급성기뇌졸중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평가에서 8회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일산병원은 평가결과 ▲전문인력 구성여부 ▲Stroke Unit 운영여부 ▲조기재활 평가율 ▲연하장애선별검사 실시율 ▲항혈전제 퇴원처방률(허혈성) ▲심방세동환자 항응고제 퇴원처방률(허혈성) ▲입원 중 폐렴발생률(출혈성)등 7개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점수로는 종별 평균 89.4점 보다 높은 99.3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다.


김성우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그간 하이브리드수술실과 심뇌혈관질환센터 운영을 통해 응급치료가 필요한 뇌졸중 환자들에게 3시간 이내 원스탑 진료 및 치료를 적극 시행함은 물론 증상에 맞는 맞춤형 재활 치료 등 포괄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안전한 진료시스템 운영으로 골든타임 확보가 중요한 뇌졸중 환자들이 더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1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