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⑮]뷰웍스, 원텍, 존슨앤드존슨, 피에이치씨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8-02 07:00:04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뷰웍스, 유럽 최대 덴탈 기업과 동영상 디텍터 공급 계약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유럽 덴탈 의료기기 회사와 동영상 디텍터(Dynamic Detector)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뷰웍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동영상 디텍터라는 주력 제품을 추가한 것은 물론 진입 장벽이 높은 의료기기 시장에서 유럽의 대형 고객사를 확보하게 됐다. 

따라서 유럽 시장에서의 매출증대는 물론 글로벌 영상 솔루션 기업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뷰웍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기존에 주력하던 정지 영상 디텍터와 함께 동영상 디텍터, 산업용 디텍터 등 성장동력 다각화를 위한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해온 결과이다”며, “신산업 분야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영상 솔루션 부문 글로벌 1위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원텍, 올리지오 700대 돌파 기념 유저미팅 개최

원텍(336570 코스닥)이 올리지오 출시 2년을 맞아 7월 30일, 8월 6일 롯데호텔 소공동에서 대규모 유저미팅 ‘Summer Night Class with Oligio’을 개최한다.

원텍은 ‘한여름 밤의 여유’를 컨셉트로 진행하는 이번 유저미팅이 일상을 잠시 잊고 편안하고, 여유로운 여름밤을 선물한다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밝혀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유저 미팅에서는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Alexandrite laser)의 우수성을 극대화해 최근 출시한 피코 알렉스(Pico Alex)를 새롭게 선보였다.


◆피에이치씨-바이오젠텍, 투자 및 협력 위한 MOU체결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가 바이오젠텍과 전략적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체외진단 분야에서 효율적이고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진단 시약 및 체외진단 의료기기의 개발 및 판매 등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피에이치씨는 기존 체외진단 사업에서 분자진단과 혈액진단 기술력을 동시에 확보하게 됐으며, 체외진단 영역에서의 다양한 기술 개발에 대한 인프라를 확대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경쟁에서 본격적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젠텍과의 전략적 투자 및 협력에 관한 MOU를 통하여 체외진단 분야에서의 기술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준비중인 원숭이두창(MPX) 관련 분자 진단 시약 및 신속진단키트 개발에 대하여 조기에 제품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피에이치씨가 가진 글로벌 공급망과 바이오젠텍의 기술력을 통하여 향후 우수한 진단 기기와 시약을 전 세계에 공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 ‘테크니스 아이핸스’ 임상사례 소개 위한 세미나 개최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대표 성종현)가 지난 7월 27일 안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백내장 치료용 인공수정체 ‘테크니스 아이핸스(TECNIS Eyhance IOL)’의 최신 임상 사례를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테크니스 아이핸스는 단초점 인공수정체 대비 중간거리 시력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다른 안질환을 동반한 백내장 환자에서도 안전하게 적용 가능한 인공수정체다.

연자로 나선 연세플러스안과 이재범 원장은 테크니스 아이핸스와 ‘테크니스 시너지(TECNIS Synergy IOL)’의 동시 사용을 통해 환자 시력 만족도를 향상시킨 결과를 발표하여 눈길을 모았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안과 김태임 교수는 테크니스 아이핸스로 ‘미니 모노비전(Mini-Monovision)’ 수술을 받은 환자 50인의 임상 결과를 공유했다. 

성종현 대표는 “테크니스 아이핸스는 2020년 3월 국내 도입 이후 여러 임상연구를 통해 다양한 백내장 환자에서의 효과 및 안전성, 범용성을 확인하고 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은 테크니스 아이핸스와 같은 혁신 제품을 적극 도입하고, 전문의 분들이 관련 임상연구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백내장 환자들의 시력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0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