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29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경희대, 가톨릭, 부산백, 충북대, 창원경상국립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7-30 23:52:07
기사수정

7월 2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은성의료재단 구정회 이사장, 경희대병원 정형외과에 1억원 쾌척

은성의료재단 구정회 이사장이 지난 6일 경희대병원 정형외과 발전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구 이사장은 지난 5월에 진행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학교실 동문회 모금에도 참여한 바 있다. 

오주형 경희대병원장은 “뉴스위크 평가에서 세계 정형외과 분야 13위에 선정되는 등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정형외과의 위상과 명예를 더욱 드높이기 위해 가치있는 기부를 선뜻 결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해당 기부금은 정형외과 의료진의 연구 및 교육 분야 발전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3천번째 조혈모세포 기증자 등록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에 최근 3,000번째 조혈모세포 기증자가 등록했다.

3,000번째 기증의 주인공은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에 재학 중인 최세찬 학생(21,남). .

최세찬 학생은 “어떤 분인지는 모르지만, 수혜자가 이식 과정을 잘 견뎌내 건강을 빨리 회복하셨으면 좋겠다”며, “생명 치유에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을 했고, 다른 분들도 이 소중한 경험을 하실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부산백병원, 환자경험평가 부·울·경 상급종합병원 1위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7월 29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 공개한 ‘2021년 3차 환자경험평가’ 결과 부산·울산·경남지역 상급종합병원 중 1위를 차지했다.

부산백병원은 평균 점수 88.82점을 획득해 45개 상급종합병원 중 5위, 전체 참여기관 359개소 중는 8위로, 전국 상위권을 달성했다.

이연재 원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한 평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환자의 안전과 권리보장,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환자의 선호와 가치가 존중되는 환자 중심 의료문화를 확립하고, 환자의 긍정적 경험이 향상될 수 있도록 쓰겠다”고 밝혔다.


◆충북대병원 정전대비 위기대응 훈련 실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29일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전력사용량 급증이 예상되면서 여름철 대규모 정전사태(블랙아웃)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정전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북대병원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계기로 정전발생시 임직원들이 당황하지 않고, 상황 발생에 대처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 특수건강진단기관 지정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황수현) 건강증진센터가 지난 6월 17일 특수건강진단기관 지정서를 획득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특수건강진단이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화학물질을 비롯해 금속류, 분진, 소음, 방사선 및 야간작업 등과 같은 유해인자에 노출되는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진단이다.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정하는 180종의 유해인자 노출되는 근로자들은 모두 특수건강진단의 대상자가 된다.

직업환경의학과 성주현(건강증진센터장) 교수는 “특수건강진단은 직업병 및 작업관련성 질병에 대해 특화된 검진인만큼 자격을 갖춘 의료진과 필수 시설을 갖춘 기관에서 받아야 한다”며, “지역 근로자의 직업병 및 작업관련성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근로자에게 적합한 업무에 대한 지식을 전파함으로써 지역사회 산업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0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