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동산의료원, 순천향대서울병원, 한양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7-26 22:12:12
기사수정

7월 2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산의료원, 키르기스스탄 방문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의료원장 이세엽)이 지난 7월 12일부터 17일까지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와 함께 창설 125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2022 KMU DSMC – HE K. Sadykov 프로젝트’의 성공과 ‘의료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를 방문했다.

‘2022 KMU DSMC – HE K. Sadykov 프로젝트’는 동산의료원, 계명대학교, 키르기스 국립대(총장 HE K. Sadykov)가 함께 진행하는 국제 교류와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사업과 관련해 현지 국립방송사의 인터뷰가 전국망을 통해 소개되는 등 키르기스스탄에서 많은 관심이 있음도 확인됐다.

동산의료원 손대구(의료원장 특별보좌역) 대외협력처장, 조광범 동산의료선교복지회장, 동산병원 최희정 소아청소년과장, 최은주 알마티동산병원장, 박선진 계명대 러시아중앙아시아학과장 등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6일간 키르기스공화국 보건부, 교육과학부, 국립모자병원 방문, 키르기스공화국 주재 한국 대사 접견, 고려인협회 MOU 체결, 의학 특강 등을 진행했다.


특히, 대표단은 국립모자병원, 국립난임센터 등을 방문하여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으로 초청해 치료할 환자들도 선별했다. 

대표단이 직접 대상 환자를 진료했으며, 선천성 심장병 환아 2명, 얼굴 선천성 기형 환자 4명, 부인과 환자 2명을 우선 선발했다. 

환아들은 보호자와 이들을 인솔할 현지 의사 1명과 함께 9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동산의료원에서 수술과 회복을 거친 후에 본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또 아륵바예바 키르기스공화국 보건부 차관을 만나 향후 보건의료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외에 대표단은 베이쉐날리예브 교육과학부 장관, 이원재 키르기스공화국 주재 한국 대사 등을 내방해 의학교육 시스템 교류, 양국 간 보건의료 협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도 나눴다.

손대구 대외협력처장은 “개원 123주년인 2022년에 시작한 이번 키르기스스탄 프로젝트는 125주년이 되는 2024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의료의 질적 발전은 의학교육과 수련시스템의 발전을 통해 이뤄지는데, 이번 방문기간 동안 보건부와 교육부장관을 만나 협력과 교류를 시작하기로 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오희철 작가 기부 작품 전시회 개최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병원장 이정재)이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이 병원 외래에서 효제 오희철 작가의 그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황반변성으로 실명 위기에 있던 오희철 작가가 순천향대서울병원 안과에서 진료를 받고 시력을 유지하게 된 감사의 마음으로 작품을 기증해서 이뤄졌다.

아름다운 자연과 동식물 그림 등 동양화와 민속화 등 30점을 전시 중이며, 작품 판매와 후원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순천향대서울병원 안과 환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오희철 작가는 “시력이 점점 안 좋아져서 절망하고 있을 때 이성진 안과 교수를 만나, 정성어린 치료로 시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며, “교수님께 너무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실명 위기에 놓인 환자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정재 병원장은 “순천향의 인간사랑 정신에 동참하고자 소중한 작품을 기부해 주시고 전시회를 통해 환자와 교직원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주셨다”고 밝혔다.

한편 오희철 작가는 남농 허건, 산전 윤일호, 구암 황영배 작가의 사사를 받았다. 대한민국 서도회전, 서예전 추사회전, 문인화 대전 등에서 다수 입선 및 특선했다.

또 대한민국서예문인화 대전 대상, 세종문화회관 동양화 35인전 출품, 한국 서화작가, 한국 문화작가 초대전, 서화 초대전 등에 참여했다.

현재 효제미술학원과 표구학원, 현대표구화랑을 운영 중이고, 효제장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한양대병원, 연예인 김성환씨 홍보대사 위촉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윤호주)이 연예인 김성환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지난 7월 25일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최호순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호주 병원장, 송순영 부원장, 김희진 대외협력실장, 홍보대사 가수 현숙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위촉식을 통해 김성환 씨는 앞으로 한양대학교병원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사랑의 실천으로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행사,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최호순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배우와 가수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분을 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쌓아오신 믿음과 신뢰의 이미지는 환자와 내원객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한양대병원을 만드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윤호주 병원장은 “올해 개원 50주년을 맞이한 본원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개원기념 행사에서도 재능기부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한국방송연기자협회장을 역임하는 등 대한민국 연기자들을 위해 노력해온 김성환님을 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큰 영광이고, 앞으로 본원 홍보대사로 많은 활동을 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성환 씨는 “많은 인연과 좋은 이미지가 있는 한양대병원의 홍보대사를 일임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병원의 선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중증과 난치질환 등으로 병마와 사투하는 환우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9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