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E 분사, 3개의 상장기업 브랜드명 공개…모두 GE 헤리티지 계승 - 헬스케어 사업, GE HealthCare로 사명 결정 등
  • 기사등록 2022-07-19 00:58:49
기사수정

GE(NYSE)가 새롭게 출범 예정인 3개의 글로벌 투자 등급 상장기업들에 대한 브랜드명을 공개했다. 


◆3개 기업 출범 

▲GE HealthCare

우선 GE의 헬스케어 사업부 사명은 GE HealthCare로 결정됐다. 

▲GE Vernova

리뉴어블에너지, 파워, 디지털, 에너지 파이낸셜 서비스(EFS) 등을 포함한 GE의 기존 에너지 사업부들은 GE Vernova라는 브랜드로 통합된다. 

▲GE Aerospace

GE의 항공 사업은 GE Aerospace로 출범한다. 

설립 예정인 이들 3개 기업 모두 GE의 유산을 계승하고 약 200억달러에 달하는 GE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가 주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받게 될 것이다.

◆종목코드 ‘GEHC’ 상장 

GE는 계획된 분사가 완료되면, GE HealthCare의 주식이 종목코드 ‘GEHC’로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 (The Nasdaq Global Select Market)에 상장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GE HealthCare는 나스닥 시장에 상장해 헬스케어 섹터에서는 혁신적이고 기술 중심 상장기업들의 시장인 나스닥 거래소의 인지도와 실적(track record)을 통해 혜택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H. 로렌스 컬프 주니어 (H. Lawrence Culp, Jr.) GE 회장 겸 CEO이자, GE Aerospace CEO는 “오늘은 미래 산업에 집중하는 3개의 독립기업으로 재탄생하고자 하는 GE의 계획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날이다. 수 백억 달러에 달하는 GE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활용함으로써, 우리는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출범할 기업 모두 미래 성공을 이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린(Lean)과 혁신을 기반으로 구축된 이 새로운 브랜드들은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미션을 이어나가며, 고객들이 GE에서 가치를 두는 강점들을 상기시켜 줄 것이다”고 말했다.  


◆독립기업 출범

GE는 2023년 초 GE HealthCare를 분사하여(별도 세금 발생 없음), 정밀의학의 혁신을 주도하고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하며, 중증 환자 및 임상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는 독립기업을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기반으로 한 GE HealthCare 브랜드명과 모노그램은 품질, 안전, 신뢰 및 혁신의 영속성을 투영하고 있다. 

GE HealthCare의 새로운 브랜드 컬러는 휴머니티와 따뜻함을 강조하고 브랜드의 차별적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컴패션 퍼플(compassion purple)’로 선정됐다. 

GE HealthCare는 전 세계 400만대 이상 설치된 의료 장비와 연간 20억명 이상의 환자 검사를 통해 앞으로도 계속 의료진과 환자케어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GE Vernova 2024년초 분사

고객과 함께 전 세계 전력의 3분의 1을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고, 경제적이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GE의 에너지 사업부들의 통합 기업인 GE Vernova는 2024년초 분사(별도 세금 발생 없음)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사명인 GE Vernova는 지구의 파란색과 녹색을 상징하는 ‘verde (베르데)’와 ‘verdant (버던트)’에서 따온 ‘ver’와  라틴어 ‘novus (노부스)’ 혹은 ‘new (뉴)’에서 파생된 ‘nova’를 조합한 합성어로 GE Vernova가 앞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저탄소 에너지의 새로운 혁신적인 시대를 반영한다. 

이러한 속성은 GE Vernova의 새로운 ‘에버그린 (evergreen)’ 브랜드 색상에도 반영되어 있다. 

7,000대 이상의 가스터빈과 400GW의 재생에너지 장비 설치 실적을 보유한 GE Vernova의 모노그램은 고객들에게 품질, 파트너십 및 독창성을 공급하고자 하는 변함없는 약속이다.


◆GE Aerospace

두 차례의 분사가 예정대로 완료되면, GE는 GE Aerospace라는 사명으로 항공 산업에 주력하는 기업으로 거듭난다. 

3만 9,400대의 민수 항공기 엔진과 2만 6,200대의 군용 항공기 엔진을 공급한 GE Aerospace는 항공의 미래를 구축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항공산업의 역사적인 성장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GE 모노그램, 새로운 사명, 그리고 대기의 끝을 의미하는 새로운 ‘에트모스피어 블루 (atmosphere blue)’ 브랜드 컬러는 항공 섹터에서 GE 브랜드의 강력한 위상을 유지하며, 계획된 분사 완료 후, GE Aerospace가 GE 상표권을 가지게 되며, 다른 두 기업에는 장기 라이센스를 제공하게 된다.  


린다 보프 (Linda Boff) GE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지난 6개월 동안 앞으로 출범하게 될 미래의 기업들을 위한 GE 브랜드의 내재적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 철저한 고객 주도 프로세스를 진행했다. 수많은 대화를 통해 얻은 데이터와 분석 결과, GE라는 브랜드명과 100 년 이상 역사의 GE 모노그램은 혁신의 유산이자, 글로벌 고객의 신뢰의 상징, 우리 팀의 자긍심, 미래 리더가 될 재능 있는 인재를 유입할 수 있는 요인이라는 점이 분명해졌다. 그런 면에서 이들 사업부들이 GE의 혁신 DNA를 기반으로 미래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각 기업들은 더 높은 집중도, 맞춤형 자본 할당 및 장기적 성장과 가치를 주도하는 전략적 유연성 면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8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