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⑥]루트로닉, 비플러스랩, 이루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7-19 18:00:03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루트로닉, 신제품 ‘더마브이’ 인허가 세계 10개 기관 돌파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지난 3월 국내 출시한 신제품 더마브이(DermaV)가 미국 FDA를 비롯해 한국, 유럽연합,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터키, 이스라엘, 남아프리카공화국 각 기관의 인허가를 완료했다. 

최근에는 카자흐스탄에서 인증을 확보해 10개 기관 인허가를 돌파하게 됐다. 

이외 국가의 인허가 절차도 추가로 진행되고 있어 더마브이의 해외 진출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제품은 롱펄스(Long pulsed) 532nm와 엔디야그(Nd:YAG) 1064nm 파장대를 탑재한 엔디야그레이저수술기로 피부과, 성형외과를 포함한 병원에서 사용 가능한 의료기기다. 실시간 피부 온도 측정으로 화상을 방지해 안전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루트로닉 황해령 대표는 “더마브이는 세계 저명한 의사들로부터 오랜 검증을 거쳐 출시한 제품인 만큼 다양한 국가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며, “기존에 루트로닉이 보유하지 않았던 제품군으로 시장 확대와 매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루트로닉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1,736억원이며, 이 중 해외 수출이 83%를 기록했다. 


◆이루다-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 업무 협약 체결

이루다(164060)가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는 이루다의 N.CORE 3D(엔코어 3D)와 N.CORE  Prime(엔코어 프라임) 제품에 대한 임상학적 자문과 데이터 공유를 통한 판매 활성화를 목표로 유기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해 제품 개발 및 의료 전문가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게 된다.

이루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임상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네트워크 원장들의 임상 의견을 반영해 보다 전문화된 제품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며, “다양한 의료 데이터 구축을 통해 정교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비플러스랩-스마트사운드, 업무협약 체결 

비플러스랩(공동대표 정훈재·허기준)이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비플러스랩 컨퍼런스홀에서 스마트사운드(대표 이만찬)와 스마트 헬스케어 허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비대면 진료 의료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잠재적 사업 기회 발굴 및 실현을 위해 이번 협약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기기와 플랫폼을 활용한 헬스케어 허브 구축 ▲의료 빅데이터 및 알고리즘 개발 ▲정부지원 사업 공동 참여 ▲기타 양사간 합의를 통해 도출된 내용에 관한 업무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가장 먼저 ‘어디아파’와 ‘스키퍼’의 기술을 활용해 헬스케어 허브 환경 구축에 나선다. 

이외에도 스마트 청진기와 AI 문진이 결합된 비대면 진료를 통해 만성질환 관리 사업 개발에 참여한다. 또 AI 문진 데이터와 청진음을 결합하는 등 의료 빅데이터 및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해 협력한다.

정부지원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비플러스랩 정훈재 대표는 “세계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비대면 청진 의료분야를 선도하는 스마트사운드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AI 문진과 스마트 청진 기술이 결합된 만큼, 앞으로는 비대면으로도 세밀하고 정확한 진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트사운드 이만찬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 돌봄 사업, 생애 초기 건강관리 사업 등 정부지원 사업에 양사가 공동으로 참여하기로 했다”며, “의료 인프라 확장뿐만 아니라 공익적인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7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