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제약사 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올바이오파마, GSK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7-04 13:00:03
기사수정

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올바이오파마, GSK 등 소식은 다음과 같다. 


◆메디톡스, 공식 블로그 오픈…대외 커뮤니케이션 강화

메디톡스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기업 이미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기업 홍보 강화를 위해 공식 블로그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메디톡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업 소식 외에도 보툴리눔 톡신, 필러 관련 스토리, 건강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메디톡스 하면 떠오르는 관심도 높은 컨텐츠를 적극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세부 카테고리로는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뉴스(NEWS)’와 사회공헌 캠페인 등 메디톡스의 조직 문화를 담은 ‘스토리(STORY)’, 보툴리눔 톡신 등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시리즈 형식으로 전달하는 ‘인사이트(INSIGHT)’, 기타 건강정보 등을 전달하는 ‘팁(TIPS)’, 주요 운영 정책 및 공지사항을 알리는 ‘공지(NOTICE)’ 등 총 5개로 구성했다.

국내 최초로 보툴리눔 톡신 시장을 개척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R&D 역량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메디톡스는 이번 공식 블로그 개설을 통해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기업 소식과 정보성 컨텐츠를 다양하게 전달해, 보다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와 관계된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고, 친근한 바이오제약기업으로 고객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고자 공식 블로그를 개설했다”며, “앞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메디톡스가 만들어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오가논㈜ 코자정,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 신규 보험코드로 변경 안내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고혈압 치료를 위한 오리지널 로사르탄 제제 코자정과 코자정 100밀리그램(로사르탄칼륨)의 7월 말 기존 보험코드 만료를 앞두고,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으로 신규 보험코드로의 변경 안내와 함께 코자정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자정은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 고혈압 및 고혈압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에 대한 국내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1997년 국내 출시 이래 25년 동안 의료현장에서 꾸준히 신뢰받으며 처방되고 있다.

코자정은 지난해 MSD로부터 오가논으로 분사하면서 올해 2월 오가논 보험코드가 등재됐다.

7월 말을 기점으로 기존 보험코드가 만료되어 8월 1일부터는 신규 코드로 변경해서 처방해야 한다. 

이에 한국오가논은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의료진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한다.

먼저 의료진 대상으로 코자정의 보험코드 변경에 대한 내용을 담은 웹툰 형식의 코자툰 보험코드 변경편을 제작해 오가논 자체 온라인 의약정보 포털 사이트 ‘오가논 커넥트(링크)’를 통해 게재한다. 해당 웹툰은 7월 동안 메디게이트 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7월 코자툰 보험코드 변경편 외에도 연말까지 코자 Family에 대한 웹툰도 매달 공개한다. 

8월 코자엑스큐툰 혈압강하효과편, 9월 코자툰 효능효과편(고혈압 환자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 10월 코자플러스툰 혈압강하효과편, 11월 코자툰 용법용량편, 마지막으로 12월에는 코자툰 약물상호작용편이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또 7월 22일에는 코자정의 신규 보험코드 변경 안내를 위해 코자 마케팅 PM이 오가논 커넥트를 통해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 ‘코자 라이브 방송 에피소드 2’를 진행한다. 

지난 5월에 진행한 ARB제제의 불순물 이슈를 다룬 방송에 이어, 이번 에피소드 2에서는 약 20분 동안 코자정 보험코드 변경, 오리지널 약제의 약가산정 방식 및 고혈압 급여기준과 삭감 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개원의의 경우 ‘오가논 커넥트(링크)’, 병원 약사의 경우 오가논 메디나르 사이트(링크)에서 사전등록 후 볼 수 있다.

한국오가논 마케팅 PM 안소윤 부장은 “코자툰 및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경로와 방식을 통해 코자정 보험코드 변경을 안내함으로써, 의료현장에서의 혼선을 방지하고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서 코자정이 가진 고혈압 및 당뇨병성 신장병증 환자에 대한 효과를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올바이오파마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HL161’ 임상 3상 돌입

한올바이오파마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Immunovant)가 피하주사형 자가면역치료제로 개발중인 ‘HL161(이뮤노반트 코드명 IMVT-1401)’의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을 개시했다. 

이뮤노반트의 모회사인 로이반트 사이언시스(Roivant Sciences)는 지난 6월 28일 분기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임상 진입 소식에 따라 ‘HL161(물질명: 바토클리맙, batoclimab)’의 글로벌 임상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이뮤노반트는 지난 해 갑상선안병증을 적응증으로 진행된 HL161 임상 2b상을 통해 일부 환자에서 LDL 콜레스트롤 증가 현상이 관측되자 환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임상을 자발적으로 일시 중단한 바 있다. 

이후 전문가 자문 및 원인 분석 과정을 통해 임상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수정한 후 FDA와 추가 협의를 진행해 최종적으로 임상 재개를 승인 받았다.

이뮤노반트가 진행하는 임상시험은 중증 근무력증 환자를 대상으로 총 24주(도입기 12주, 유지기 12주)간 진행된다. 

도입기(Induction period)에는 3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바토클리맙 680mg, 340mg, 위약을주 1회씩 12주간 투약해 빠른 증상 개선을 유도한다. 

이후 유지기(Maintenance period)에서 저용량 340mg을 주1회 또는 2주에 1회씩 12주 동안 투약하며 치료유지효과를 측정하게 된다. 

주 평가변수(Primary endpoint)는 중증근무력증 환자가 느끼는 증상 개선 효과를 평가하는 ‘일상생활 수행능력(MG-ADL)’이다.

특히 이번 임상은 질병의 주기에 맞춰 투여량 및 투약주기를 탄력적으로 조정한 것이 특징이다. 

한올바이오파마 정승원 대표는 “신약개발은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며 인내심을 갖고 나아가는 긴 여정이라고 생각한다”며, “HL161의 임상 3상 진입은 이런 여정에서 생기는 어려움을 하나씩 극복한 성공사례이자 한올의 신약개발능력을 다시금 확인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HL161을 다양한 자가면역질환에서 개발해 전 세계 중증근무력증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GSK컨슈머헬스케어, 대한치과보철학회에 의치관리용품 1만 5천개 기부

GSK컨슈머헬스케어(한국법인 대표이사 사장 신동우)가 7월 1일 ‘틀니의 날’을 맞아 노년층의 의치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치과보철학회에 폴리덴트 의치관리용품 1만 5,000개를 기부했다.

GSK컨슈머헬스케어는 제 2의 치아인 의치를 착용하는 노년층이 올바른 방법으로 의치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 

기부 제품은 ‘폴리덴트 5분 퀵플러스 의치세정제’ 5,000개와 ‘폴리덴트 내추럴(무향) 의치부착재’ 1만 개다.

신동우 대표는 “한국은 빠르게 인구가 고령화되면서 의치 사용 인구 역시 늘고 있지만, 그에 반해 올바른 의치 사용법에 대한 인식은 아직 미흡한 편이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위생적인 의치 관리법을 알려 노년층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치과보철학회 심준성 학회장은 “이번 기부는 의치 사용자들이 올바르게 의치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치과의사의 지도 하에 전달될 의치관리용품을 통해 어르신 환자 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의치를 착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6년에 제정되어 올해로 7회를 맞은 ‘틀니의 날’은 대한치과보철학회가 의치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의치 관리 및 사용법에 대해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한편 GSK컨슈머헬스케어는 지난 2월 새로운 공식 회사명을 ‘헤일리온(Haleon)’으로 발표했으며, 올해 7월 GSK로부터 분사될 예정이다. 한국법인은 제품 포장재 변경 및 준비기간을 감안하여 당분간 현 법인명(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을 유지한다.

대한치과보철학회는 이번에 기부 받은 제품을 의치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제적 취약계층 환자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전국의 치과대학병원과 요양원, 노인복지관 등에서 치과의사의 지도 하에 올바른 방법으로 의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이다.

의치는 자연 치아와는 달라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는 치약으로 세척하게 되면 손상이 될 수 있고 세정 시에도 물 대신 전문관리용품으로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 인체에 무해한 고정 제품인 의치부착재로 의치를 잇몸에 고정하면 단단하게 고정되어 보다 편안하게 의치를 사용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4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