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사노피, 한국엘러간,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7-04 00:32:48
기사수정

한국오가논, 사노피, 한국엘러간,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은 다음과 같다. 


◆안철수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장, 사노피 글로벌 주요 인사 면담

사노피 본사 백신사업부 주요 인사들이 방한해 안철수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의원)과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지난 24일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사노피에서 백신 R&D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장 프랑소와 투싼 수석 부회장을 비롯해 파스칼 로빈 사노피 백신사업부 한국법인 대표, 조인식 전무 등 사노피 관계자 3명과 만나 글로벌 백신 R&D 트렌드 및 한국 백신 산업 성장을 위한 여러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면담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인 한국 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을 위한 백신업계와 한국 정부의 협력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사노피의 혁신적 백신 개발 시스템에 대한 논의와 R&D협력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모든 감염질환 예방의 중요성에 서로 공감하며, 중장기적으로 한국의 보건안보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도 나눴다.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혁신적인 백신 개발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 정부도 미래 감염병 예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나아가 한국의 K-글로벌 백신 허브 도약을 위해 국가단위의 지원과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새로운 감염병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정부, 민간, 국제교류 3 주체가 바이러스 조기발견(얼리디텍션 시스템), 방역시스템 구축, 손실보상 정책, 백신 및 치료제 개발 등 분야에 대한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사노피 백신 R&D 부문 총괄 장 프랑소와 투싼(Jean-François Toussaint) 수석 부회장은 “사노피는 한국 백신 산업의 잠재력과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한국 정부가 추진 중인 ‘글로벌 백신 허브’ 육성 정책에도 큰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다. 안철수 위원장과의 이번 면담은 K-백신 허브에 대한 한국 정부의 강력한 비전을 이해하는데 주요한 동력이 되었다. 향후 사노피가 보유한 다양한 혁신적인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R&D역량과 한국의 우수한 잠재력이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노피 본사 주요 인사들은 안 위원장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주요 보건당국과 만나 한국백신 산업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논의하는 만남을 진행했다.


◆한국오가논 출범 1주년 기념, 개원의 대상 ‘오가논 위크(Organon Week)’ 심포지엄 개최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기업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개원의를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오가논 위크(Organon Week)’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한국오가논은 △여성 생애주기에 따른 질환 및 치료, △남성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치료 지견 △위드 코로나 시대, 호흡기 건강에서의 치료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유용한 제언을 전했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누적 참여자 수 3,038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여성 생애 주기 변화에 따른 질환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 공유

‘여성 생애 주기에 따른 질환과 치료’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피임,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과 같이 연령별로 주의가 필요한 질환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됐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내분비내과 홍은경 교수를 좌장으로, 분당서울대병원 서정원 교수는 폐경기 여성에서의 심혈관 및 혈관 질환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피며 아토젯의 효능 및 효과를 전달했다.

인하대병원 내분비내과 안성희 교수의 강연으로 폐경기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에 있어 임상적 근거와 수년간의 처방 경험을 통해 여러 골다공증 치료 가이드라인에서 폐경 후 골다공증 골절 고위험 환자군에게 권고되는 알렌드로네이트(포사맥스) 등 비스포스포네이트 약제의 임상적 가치를 확인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여전히 적절한 피임법에 대한 인식이 낮은 가운데,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산부인과 이은실 교수는 한 번 삽입으로 99%의 피임효과가 3년간 지속되는 임플라논 NXT의 올바른 삽입과 제거 방법도 소개했다.

▲남성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양성전립샘비대증·탈모 치료 제언 전달

남성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치료지견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강북삼성병원 비뇨의학과 주관중 교수는 중년 남성 환자에서 흔히 발생하는 양성전립샘비대증의 증상 단계별 치료와 환자의 삶의 질을 위한 프로스카의 임상에서 확인된 BPH 개선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소개했다.

단국대학교병원 피부과 박병철 교수는 최근 젊은 층 환자가 늘고 있는 남성형 탈모에 대해 환자의 고민을 중심으로 실제 치료 현장에서 약물 치료 시 여러 장단점 등을 공유하며,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질환의 특성에 맞춰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이 확인된 약제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호흡기 건강 관리, 싱귤레어의 유효성 공유

호흡기 건강 관리에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위드 코로나 시대, ‘요즘’ 호흡기 질환 환자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탐구하기 위해 진행된 세션에서는 코로나19 전후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 치료의 변화와 치료를 수행함에 있어 싱귤레어의 유효성이 공유됐다.

한국오가논 김소은 대표는 “많은 선생님들이 성원해 주신 덕분에 한국오가논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오가논 위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의료진 여러분들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한국오가논의 1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보여드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한국오가논은 앞으로도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선생님과 함께 꾸준히 노력하고, 의료진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오가논위크는 의료진 전용 포털 오가논커넥트 사이트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일부 강의에 한하여 다시보기 서비스를 진행한다. 

다시보기 서비스는 7월 13일 오후 2시부터 15일 오후 2시까지 제공되며, 그 외에도 환자교육자료, 맞춤형 1:1 디테일링 서비스 신청 등이 가능하다.


◆한올바이오파마,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 이하 한올)가 ESG 일환으로 ‘고고챌린지(GO!GO!Challenge)’에 동참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최하는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며, 지난 6월 유전체 분석 기업 ‘지니너스’로부터 지명을 받아 고고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한올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중장기적인 친환경 체계를 구축하고 환경보호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한올 박승국 대표는 “한올은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등 환경을 위한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단기적인 캠페인 참여로 끝나는 것이 아닌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올은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아이큐어를 지목했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AMI 시그니처 - MD CodesTM 그랜드 마스터’개최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대표 김숙현)가 지난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더케이호텔에서 독자적인 의료교육 ‘AMI 시그니처-엠디코드(MD CodesTM) 그랜드 마스터(이하 AMI 시그니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AMI 시그니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효과적인 필러 주입법과 다양한 임상경험, 효과적인 상담방법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양일 총 1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약 500명의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가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총 6년간 매해 한 개씩 소개되던 커리큘럼들을 한데 모아 지난 6년간의 교육 과정을 종합적으로 듣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참석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고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1~3년차와 4~6년차 코스로 양일에 나눠서 진행됐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김숙현 대표는 “엘러간 에스테틱스는 글로벌 필러 및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서 보다 차별화된 의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노력의 일환으로 준비한 ‘시그니처’라는 독자적인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매해 개최해 미용성형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환자 중심의 안전한 치료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들이 엘러간 대표 브랜드인 쥬비덤과 보톡스에 대한 최신지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궁극적으로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는 이유 있고,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엠디코드(MD codes™)’는 브라질의 세계적인 성형외과 전문의 드 마이오 박사(Mauricio De Maio, MD, ScM, PhD) 와 엘러간이 함께 개발한 필러 시술 가이드라인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4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