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처, 한-아세안 GMP 콘퍼런스·조사관 교육 개최
  • 기사등록 2022-06-30 23:34:00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2022년 한-아세안(ASEAN) 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콘퍼런스(7.1.)와 GMP 조사관 교육(6.29. ∼ 6.30.)을 개최한다.


아세안(ASEAN) 의약품 분야 규제당국자와 국내·외 제약업계 관계자가 참여하는 이번 GMP 콘퍼런스와 조사관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아세안 각국의 규제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 제약기업의 아세안 국가 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GMP 콘퍼런스

GMP 콘퍼런스는 의약품 분야 규제당국자와 국내·외 제약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7월 1일(금)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한국과 아세안 각국의 GMP 규제변화 ▲아세안 국가 대상 의약품 수출 사례 공유 등을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


◆GMP 조사관 교육

GMP 조사관 교육은 한국과 아세안 국가의 의약품 규제당국에 소속된 GMP 조사관을 대상으로 6월 29일부터 2일간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원료의약품 GMP 평가에 관한 최신 지침 공유 ▲PIC/S 주요 회원국의 규제 동향 공유 등이다. 


식약처 의약품안전국 의약품품질과는 “이번 GMP 콘퍼런스와 조사관 교육이 한국의 의약품 GMP 관리체계에 대한 아세안 국가의 신뢰를 높이고, 한국과 아세안 규제당국자 간 GMP 규제체계에 대한 상호 간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제약업계가 아세안 시장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는 우리나라와 아세안 국가들의 의약품 GMP 분야 국제 협력과 신뢰 관계 구축을 위해 2015년부터 GMP 콘퍼런스, 2017년부터 GMP 조사관 교육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4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