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경희, 명지, 원주세브란스기독,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30 22:29:24
기사수정

6월 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경희의료원, 아시아 유일 국제임상영양사 양성의료기관 재인증…현지실사 진행

경희의료원(원장 김성완)이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원장 이정민) 의학영양학과와 함께 아시아 유일의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미국영양사 양성 의료기관이자 실습대학원’으로 재인증에 도전한다. 

지난 6월 27일 미국 ‘영양학 교육인증위원회(The Accreditation Council for Education in Nutrition and Dietetics, 이하 ACEND)’ 현지실사단(단장 조지아주립대학교 바바라 홉킨스 교수)이 방문해 간담회 및 현장실사, 질의응답 등 재인증을 위한 평가가 진행됐다. 

이번 실사는 경희대학교 김성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경희의료원 우미혜 팀장 및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 박유경 교수 및 임현정 교수, ACEND 바바라 홉킨스 교수 등 총 10명이 참여했다.

경희대학교 김성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ACEND로부터 2008년에 첫 인증을 받은 후 6년마다 현장평가를 진행하고 있고 올해는 3번째 실사이다.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임상영양사 교육 뿐 아니라 의료기관의 환자식이 국제적 수준을 인정받았다고 생각된다”며,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와 함께 아시아에서도 유일한 국제임상영양사 양성 의료 및 교육기관이란 점에서도 기쁘다. 실사단에서 학교와 병원, 학생들 간의 연계가 잘 돼 있고 프로그램이 상당히 체계적이란 평을 들었는데, 이번 실사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경희의료원 영양팀 우미혜 팀장(전임 대한당뇨병학회 부회장)은 “질병 관리의 일환으로 임상영양서비스의 목적이 강조되고 있고, 의사의 의뢰에 따라 임상영양사가 제공하는 영양교육 및 상담을 통한 환자들의 자기관리능력 향상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환자분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영양지원을 위해서도 의사, 영양사, 약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집중영양치료팀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2008년 이후 현재까지 약 15년 동안 아시아 유일한 국제임상영양 양성의료기관으로 지속적인 인정을 받은 점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명지병원, 13주년 미션데이 비전 축복 조찬기도회 개최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30일 이 병원 대강당에서 ‘환자제일주의’ 미션 선포 13주년을 맞아 미래비전 실현을 기원하는 축복 조찬기도회를 가졌다.

이번 기도회에는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서울 등 인근 지역 목회자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당선인, 한준호 국회의원(고양시을), 홍정민 국회의원(고양시병), 이용우 의원(고양시정), 신현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변인) 등 지역인사, 교직원 등 약 350명이 참석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로봇수술센터, 중부권 최초·최단기 로봇수술 2천례 달성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료원장 백순구)이 지난 29일 외래센터 대회의실에서 ‘로봇수술 2,000례 달성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병원은 2010년 강원권 최초로 로봇수술기기 ‘다빈치S’를 도입해 로봇수술을 시작한 이후로 지난 5월 16일 중부권 최초이자 최단기 로봇수술 2,000례를 달성했다.

백순구 의료원장은 “로봇수술 1,000례 달성 후 불과 2년 만에 2,000례를 달성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며, “앞으로도 우리병원 로봇수술 분야가 더욱 발전해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당구 여제’ 스롱 피아비 선수, 충북대병원 방문

캄보디아 출신 당구선수로 잘 알려진 스롱 피아비(32, 블루원리조트)선수와 부모가 지난 29일 충북대병원(병원장 최영석)을 방문했다.

피아비 선수는 한국으로 시집을 와 취미로 당구를 시작해 현재 프로당구선수로 활약중이다. 최근 LPBA 통산 3번째 우승을 손에 쥐며 명실상부 ‘당구 여제’로 우뚝 섰다.

피아비 선수는 조만간 충북대병원 홍보대사로 위촉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4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