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울쎄라·써마지 등 대표적 리프팅 특징과 주의할 점은?
  • 기사등록 2022-06-29 14:22:20
기사수정

동안 미모를 장기간 유지하기 위해 레이저 시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양산 빛나라피부과 전수영(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30대 중반을 넘어가면 본격적으로 노화가 시작되는데,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쓰는 것만으로는 피부 탄력 유지에 한계를 느낄 수밖에 없다. 결국 주름개선이나 피부 탄력 회복을 위해 피부과를 찾게 된다.”고 밝혔다.



중년 여성을 위한 리프팅 레이저 시술로는 울쎄라와 써마지가 대표적이다.


◆울쎄라

울쎄라는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기술로 피부 속 깊은 곳 근막층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전수영 원장은 “강력한 초음파를 모아 근막층에 조사하면 열점이 형성되고 피부 조직이 수축되는데, 이 때 근막층이 재생되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게 되는 원리다.”고 설명했다.


◆써마지

써마지 역시 중년 여성들이 자주 찾는 리프팅 시술이다.


고주파 전류를 피부에 전달해 조직을 응고시킴으로써 주름을 개선하고,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보내 콜라겐 형성을 촉진함으로써 모공과 잔주름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전수영 원장은 “울쎄라가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에 효과적이라면, 써마지는 잔주름 개선과 타이트닝에 특화된 시술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맞춤형 시술 중요

이처럼 비슷해 보이는 리프팅 시술이라 하더라도 원리와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에너지를 어느 부위에 얼마나, 어느 정도 깊이까지 조사하느냐에 따라 시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판단이 꼭 필요한 부분이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피부 상태, 피부 노화 정도, 피부 특성이나 환자 본인의 고민 등을 감안해 시술이 이루어져야 만족도가 높다.


전수영 원장은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된 경우 울쎄라와 써마지를 동시에 시술하는 ‘울써마지’를 선택하기도 하는데, 보다 섬세한 시술이 필요하므로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야 한다.”며, “병·의원을 방문해 울쎄라, 써마지 시술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듣고 맞춤 시술 계획을 세우면 보다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시 통증이 부담스러운 경우 수면 마취를 진행하기도 한다. 전문의를 통해 시술을 받는다면 보다 섬세한 진단, 정교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3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5월 18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명지, 서울아산, 연세의료원,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한국얀센, 한국다케다제약, 유틸렉스,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얀센, 모더나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