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⑯]강스템바이오텍, 레이저옵텍, 소노바그룹, GC지놈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30 06:00:05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임상 3상 ‘순항’투약환자 110명 돌파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이 ‘퓨어스템-에이디주’ 국내 임상 3상이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임상 3상은 퓨어스템-에이디주 단회 투여를 통한 아토피피부염의 근본적 치료를 목표로 진행 중이며, 20일 기준 110명의 환자에게 투여를 완료했다. 

회사측은 총 21개 기관에서 중등도 이상의 만성 아토피 피부염 환자 308명을 대상으로 연내 투여를 완료할 예정이다.

임상시험 실시기관은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건국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조선대학교병원 △한림대힉교 동탄성심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경희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한양대학교병원 △노원 을지대학교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아주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강원대학교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이다.

이번 임상 3상은 참여 환자 전원이 퓨어스템-에이디주를 투여받을 수 있도록 전환설계를 도입했다. 

시험약군은 시험약을 투여받고 12주 후 위약을 투여, 위약군은 위약을 먼저 투여받고 12주 후 시험약을 투여받는 형식이다.

이를 통해 임상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고, 구제약물 및 병용약물과 같이 임상 참여자의 유효성 분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건을 잘 통제할 수 있어 결과에 대한 객관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강스템바이오텍 배요한 임상개발본부장은 “현재 ‘퓨어스템-에이디주’가 단회 투여에도 효과가 지속되는 면이 있고 기존 치료제에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에서 긍정적 반응을 보이는 것이 임상시험연구자들을 통해 확인되고 있다”며,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및 임상시험의 순조로운 진행에 따라 새로운 기전의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에 대한 기대상승으로 대상자 참여가 촉진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고 있다. 이에 하반기에는 임상시험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여 2023년에는 유의미한 임상결과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레이저옵텍 ‘팔라스프리미엄’ 출시 초읽기

㈜레이저옵텍이 고체 UV 레이저 팔라스(PALLAS)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팔라스프리미엄(PALLAS PREMIUM)’의 출시가 임박했다고 밝혔다.

팔라스는 레이저옵텍이 지난 2016년 독자 기술로 개발한 세계최초의 티타늄사파이어(Ti:Sapphire)를 이용한 311nm의 고체 UVB(Ultraviolet-B) 레이저로, 외산 엑시머(Excimer) 방식의 레이저에 의존하던 의료 시장에서 국내 업체로서는 드물게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팔라스프리미엄은 기존 모델 대비 3배 빨라진 속도와 더 커진 스팟 사이즈로 치료 속도를 높였고, 3가지 크기의 핸드피스로 의사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 레이저옵텍이 자랑하는 출력 안정성과 내구성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새로운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프리미엄의 이름에 걸맞은 외형을 갖췄다.

레이저옵텍 이창진 대표는 “팔라스는 국내 레이저 제조사도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를 넘어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될 수 있음을 선언한 기념비적 장비이다”며, “이제 한 단계 더 진보한 팔라스프리미엄으로 치료 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어 전세계 의료 시장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장비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소노바그룹 포낙보청기 ‘라이프 이즈 온’ 행사 개최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 포낙보청기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2022 라이프 이즈 온(Life is On)’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소노바그룹 마켓 트렌드 발표, 완전 삽입형 1회용 보청기인 ‘리릭’ 소개, 세계 최초로 심박수까지 데이터화 하는 ‘오데오 핏’과 새롭게 업데이트 된 포낙보청기 전용앱인 ‘마이포낙’ 앱 소개, 포낙 프랑스와 미국, 스위스, 스페인 지사의 신제품 출시 소식 및 마켓 트렌드 발표, 나라별 워크숍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소노바코리아 포낙보청기 고향숙 마케팅 부장은 “소노바그룹에서 1년에 한번만 진행하는 라이프 이즈 온 행사는 각 나라별 신제품 출시 반응 및 마켓 트렌드를 현실감 있게 확인 할 수 있는 행사이다”며, “소노바코리아는 앞으로 난청인들을 위해 한국시장에도 포낙의 신제품 등을 꾸준히 선보이면서 아태지역의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GC지놈(舊 GC녹십자지놈), ‘아이스크린(i-screen)’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 특허 취득

GC지놈(대표 기창석)이 특허청으로부터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인 ‘아이스크린(i-screen)’ 검사의 기술 특허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린’은 출생 직후 신생아의 혈액을 채취하여 신생아의 23쌍 유전체(염색체)를 스크리닝 하는 검사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법을 이용해 전장유전체시퀀싱(WGS, Whole Genome Sequencing) 기반으로 염색체의 수적, 구조적 이상을 검출한다.

이 검사는 신생아의 제대혈이나 발뒤꿈치에서 채혈한 소량의 혈액으로 23쌍 염색체 전반의 수적 변이나 염색체 일부분의 소실 또는 중복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400kb 이상의 염색체 이상을 검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염색체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자폐, 지적장애 등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다양한 유전질환을 검사할 수 있다.

GC지놈 기창석 대표는 “이번 기술 특허 취득을 통해 아이스크린 검사의 안정성과 정확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신생아에게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전질환을 빠르게 확인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신생아 부모들의 궁금증과 두려움 해결에 도움을 주는데 기여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3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15일 병원계 이모저모②]보라매, 아주대, 전북대, 한림대성심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15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경북대, 동산, 서울대, 인하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21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국립암센터, 고려대안암, 명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