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일산백, 원주연세, 인천성모, 의정부을지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23 23:47:37
기사수정

6월 2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일산백병원 사회사업실, 인당후원회 기금 모금 캠페인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사회사업실이 지난 6월 20일부터 3일간 이 병원 지하 2층 교직원 식당 앞에서 ‘인당 후원회 기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인당후원회 사업 홍보와 함께,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후원 약정서를 받는 등 후원 모금 활동을 했다.   

신규 후원 약정자와 후원금을 증액한 교직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했다. 또 후원 약정 교직원을 대상으로 냄비, 화장품, 초콜릿 등 다양한 경품추첨 행사도 마련해 직원들의 더 큰 호응을 얻었다.

인당후원회에는 지금까지 836명의 후원자가 7억 1,400만 원(2021년 기준)을 마련, 의료취약계층의 의료비를 지원했다. 

한편 ‘인당후원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를 돕기 위해 일산백병원 교직원이 결성한 후원회다.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독지가들도 참여하고 있다. 모금된 기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해 운영된다.  


◆원주연세의료원, 줄기세포치료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의료원장 백순구)이 ㈜파미셀, 김현수 내과의원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줄기세포 치료를 통한 의료관광사업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줄기세포치료를 활용한 의료관광 육성 및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을 위한 협력 사항에 합의했다.

이를 위해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플랫폼 운영, ▲비대면 진료 시스템 구축, ▲컨시어지 서비스(Concierge Service) 구축 등 세부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백순구 의료원장은 “줄기세포는 21세기의 아스피린으로 표현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치료분야에서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며, “앞으로도 ㈜파미셀과 협력하여 줄기세포 치료분야에서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성모병원, 부평6동 주민자치회에 ‘가정용 구급함’ 지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지난 21일 부평6동 주민자치회에 가정용 구급함 1500개를 전달했다.

홍승모 몬시뇰 병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으로서 나눔 문화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구급함을 지원하게 됐다”며, “개원 67주년을 맞아 ‘인천시민들의 어머니 병원’이라는 명성에 부끄럽지 않도록 소임을 다하고 지역발전에 일조하는 병원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애경산업, ‘나눔의 손길’로 지역사회 의료복지 실천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병식)이 지난 22일 ㈜애경산업으로부터 약 8,000만원 상당의 손소독제를 후원받았다.

이번 기부는 애경산업 위생 전문 브랜드인 랩신에서 주관하는 캠페인 일환으로,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을지대병원 의료진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기부받은 손소독제는 교직원, 환자 및 내원객의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의정부을지대병원은 ㈜모두락 애경산업과 함께 경제적 어려움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 지역민에게 의료 서비스 및 치료비용을 지원했다.

김병식 원장은 “본원과 을지재단이 추구하는 이념인 ‘의료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후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2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15일 병원계 이모저모②]보라매, 아주대, 전북대, 한림대성심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15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경북대, 동산, 서울대, 인하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21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국립암센터, 고려대안암, 명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