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관심 높아진 상안검거상술∙하안검성형∙안면거상술 등 동안성형 특징과 주의점
  • 기사등록 2022-06-20 14:01:47
  • 수정 2022-06-20 18:11:51
기사수정

과거에는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병의원을 찾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동안 외모, 즉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위해 병의원을 방문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럴 경우 가장 대표적으로 접하게 되는 것이 동안 눈매 성형이나 안면거상술 등이다.


◆상안검거상술

상안검거상술이란 선천적 또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눈꺼풀이 처지는 안검이완증이 생긴 경우, 탄력을 잃은 피부 일부를 절제하고 눈을 뜨는 근육을 고정해 자연스럽고 젊은 눈매를 완성하는 방법이다.


수원 이상호성형외과 이상호(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상안검거상술을 하더라도 윗눈꺼풀이 다시 처지는 경우가 있는데, 최근에는 눈썹 밑에서 남는 피부와 눈 감는 근육을 절제하고 눈썹을 고정시킨 다음 피부를 봉합하기 때문에 고정력이 더욱 강화됐다. 마치 젊어진 듯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고 해서 ‘청춘미목술’이라고도 부른다.”고 밝혔다.


◆하안검성형술

하안검성형술은 노화로 인해 생긴 불룩한 눈 밑 지방과 주름을 제거함으로써 다크서클을 완화하고 생기 있는 눈매로 개선하는 수술이다.


이상호 원장은 “나이가 들면서 눈밑 피부와 근육이 늘어지고 안와격막이 느슨해지면서 눈 밑이 불룩해지거나 피부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 때 하안검성형술을 하면 어두워 보이는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며, “눈이 답답해 보이는 경우라면 피부가 눈 앞쪽을 덮는 몽고주름을 제거함으로써 흰자나 검은자위의 노출을 조절해주는 앞트임 수술로 선명하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쌍꺼풀이나 눈매교정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면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만하다.”고 설명했다.


◆눈재수술

이미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쌍꺼풀 재수술을 하게 된다.


눈재수술은 첫 수술의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해결하는 동시에 쌍꺼풀 라인을 새로 디자인해야 하므로 난이도가 요구되는 수술이다.


◆코재수술

코재수술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코성형 수술 시 삽입했던 코보형물로 인해 염증이나 구축현상이 발생했다면 보형물을 제거한 뒤 염증을 치료하고, 자가진피나 자가연골 등을 이용해 다시 콧대를 잡아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역시 재수술 원인을 파악하고, 기능과 심미적인 부분을 함께 교정해야 하므로 숙달된 의료기술이 필요하다.


◆안면거상술

안면거상술은 늘어진 얼굴 피부 주름을 리프팅함으로써 반영구적으로 동안을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이상호 원장은 “간혹 피부가 다시 처져 재발하기도 하지만, 천근건막층(SMAS)까지 확실하게 올려 고정하면 재발이 없고 개선 상태가 오래도록 유지된다.”고 밝혔다.



이어 “동안성형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성형 효과가 떨어지고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므로 저렴한 비용이나 추천 후기만 보고 병의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수술 노하우를 보유한 잘하는 곳의 숙련된 의사를 찾아 정확한 진단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2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5월 18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명지, 서울아산, 연세의료원,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한국얀센, 한국다케다제약, 유틸렉스,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얀센, 모더나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