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⑪]비플러스랩, 브라이토닉스이미징, 뷰웍스, 바디텍메드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24 06:00:04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브라이토닉스이미징, 치매영상 신기술 글로벌 진출 가속화

(주)브라이토닉스이미징(대표 이재성)이 지난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북미핵의학분자영상학회(SNMMI)에서 최신 치매영상 분석 AI 솔루션과 동시 PET/MRI용 PET 시스템 등을 전시하고, 구연 발표를 통해 전세계 핵의학 및 분자영상 전문가들에게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의 우수한 기술력을 소개했다.

이재성(서울의대 핵의학교실 정교수) 대표는 지난 6월 3일부터 사흘간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개최된 고속타이밍 워크숍에 하버드대 엘파크리, 스탠포드대 레빈 교수 등과 함께 기조연설자로 초청돼 첨단 PET 시스템의 핵심기술인 정밀타이밍 측정 기술이 탑재된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의 뇌전용 PET 및 AI 솔루션 개발 현황에 대하여 소개하기도 했다.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은 인기 슈팅게임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크래프톤의 초기투자사로 조단위 수익율을 기록한 케이넷인베스트먼트가 씨드 투자를 했다. 최근에는 하나벤처스와 TS인베스트먼트에서 60억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브라이토닉스이미징 AI 기반 뇌영상 정량분석 소프트웨어는 서울산업진흥원의 바이오·의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개발됐으며, 뇌전용 PET 시스템 개발은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다.


◆뷰웍스, 판교 연구소 개소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지난 16일 판교 연구소 개소식을 갖고 바이오 진단장비 풀 라인업 구축 및 글로벌 바이오산업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뷰웍스 판교 연구소는 지난해 뷰웍스가 지분 참여한 모던밸류㈜와 공동연구를 통해 라만 기반의 현장진단 장비 개발을 지속한다.

모던밸류㈜는 라만 신호를 증폭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뷰웍스는 유전자 증폭(PCR, Polymerase Chain Reaction) 시스템에 최적화된 카메라 모듈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제품 개발 및 상용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뷰웍스 김후식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체외진단 장비 사업을 향후 뷰웍스의 중요 성장 동력으로 기대하며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판교는 바이오 기업 및 연구소들이 밀집해 있는 최적의 입지로 판교 연구소를 체외진단 장비 개발을 위한 기술 교류 및 바이오 혁신 기술 개발의 교두보로 활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플러스랩-오율의원, MOU 체결

비플러스랩(대표 정훈재·허기준)이 지난 15일 비플러스랩 컨퍼런스홀에서 오율의원(대표원장 오형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만성질환 관리 및 비만 치료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비대면 진료 등 진료 분야 ▲관련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관해 협업한다.

비플러스랩 허기준 대표는 “비플러스랩은 ’내 손 안의 주치의’를 모토로 ‘어디아파’를 운영하며 스마트 문진, 비대면 진료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비플러스랩의 ‘어디아파’가 토털 헬스케어 플랫폼 리더로 나아가기 위한 여정에 오율의원과의 업무협약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바디텍메드, 치료약물농도감시(TDM) 시장진단키트 3종 수출허가획득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가 지난 13일 식약처로부터 치료약물농도감시(Therapeutic drug monitoring, TDM) 진단키트인 ‘AFIAS Free Anti-Golimumab‘ ‘AFIAS Trastuzumab’ ‘AFIAS Bevacizumab’ 3종에 대한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바디텍메드가 수출허가승인을 받은 TDM 진단키트는 총 10종으로 확대됐다.

(표)바디텍메드 TDM 제품수출허가현황

최의열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맞춤의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TDM진단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기존에 상용화된 제품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진단이 가능한 TDM진단키트를 지속 개발해 글로벌 TDM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2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