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개최…하이브리드 형식
  • 기사등록 2022-06-19 00:06:22
기사수정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회장 황성희 한림의대 교수, 이사장 석승한 원광의대 교수)가 지난 18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현장참석과 온라인 송출을 함께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하여 약 250명 이상이 등록한 가운데 높은 참여와 관심을 보였다. 

‘Neuromonitoring in Ciritical Care’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급성 및 중증 신경계 환자 진료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로 진행됐다.

오전 세션에는 Malignant MCA infarction 환자에서 non-invasive monitoring을 포함해 환자 진료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과 Neuromonitoring 분야의 전문가인 Innsbruck대학 Raimund Helbok 교수를 초대해 ‘Cutting-Edge neuromonitoring and its interpretations’라는 내용의 최신지견을 듣고 심도 있는 논의도 했다.  

오후에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General Critical Care와 Scientific Presentation, 진료현장에서 맞닥트리는 Neurocritical Case에 대한 토의시간 등 실제 신경계 중환자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하고 흥미로운 주제들로 진행했다. 

석승한 이사장은 “2년이 넘는 COVID-19 팬데믹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이전처럼은 아니어도 일상생활을 회복하게 되어 다행이다. 그 동안 진료와 교육과 연구 현장에서 헌신해 오신 여러분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머지않아 온전한 일상으로 돌아가 활기있게 학술활동을 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1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