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하대병원 김명옥 교수,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 제10대 회장 선출
  • 기사등록 2022-06-16 00:14:43
기사수정

인하대병원 재활의학과 김명옥 교수가 지난 11일 연세대학교 에비슨 의생명연구센터에서 개최된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 2022년도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제10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4년 6월까지 2년간이다.

신임 김명옥 회장은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학술활동이 다소 위축되고 단체 봉사활동에도 어려움이 있었지만, 포스트코로나 시기라는 새로운 환경에 맞게 학술활동을 계획해 나가겠다”며, “역대 임원진이 오랫동안 구축해 온 학회의 위상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물론, 해외 학술네트워크를 한층 더 발전시켜 우리나라 소아재활의 학문적 저력을 널리 소개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명옥 회장은 현재 인하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로 근무하면서 의료평가실장, 기관연구윤리심의실장, 사회공헌지원단장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재활의학회 이사, 대한발의학회 차기 회장(2023~2025년), 대한척수학회 학술위원장 등으로 활동중이다.


한편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는 국내 소아재활을 대표하는 학회로 뇌성마비와 발달지연, 유전질환 및 신경근육질환 등의 재활 분야 전문가 약 2,500명(정회원 약 1,300명)이 함께하는 학술단체다.

소아재활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 수립 과정에 폭넓게 참여해 장애 아동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옹호에 앞장서고 있다. 매년 학술대회와 소아재활전문가과정, 연수강좌, 리뷰코스 등을 열고, '소아재활의학' 교과서를 제3판까지 발간하는 등 다양한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의 날 전후로 중증 뇌성마비 아동을 대상으로 한 보툴리눔 톡신 무료시술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는 뇌성마비 아동이 발가락으로 걷는 첨족기형을 가지고 있을 때, 근육을 이완시켜 정상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재활 치료에 도움을 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1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