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④]메디우스, 셀레믹스, 이지스 헬스케어, 헥톤프로젝트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15 06:00:03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메디우스(MEDIEUS)-썸씽,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기부 프로젝트 진행

메디우스(대표 박보현)가 지난 10일 썸씽(대표 김희배)과 공동으로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환아들을 위한 가슴 따뜻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아암 어린이 기부 프로젝트는 메디우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소아암 관련 퀴즈를 모두 풀면 정답의 유무와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며, 1명당 2,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후원금은 매칭 기프트 형태로 메디우스와 썸씽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메디우스 코인(MDUS)을 지급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소아암 환아에게 유익한 정보와 관련 콘텐츠, 치료 및 관리 경험담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도 소개한다.

이와 별도로 썸씽 플랫폼에서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어린이들을 응원하는 노래를 부른 후 포스팅할 경우, 한 곡당 2,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노래 응원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추가 기부금도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된다.

메디우스 박보현 대표는 “주요 질환을 주제로 진행되는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가 의료 소외 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아암 환아의 질병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아암과 투병 중인 어린이들의 희망을 응원하는 양사의 유저들이 선한 영향력을 보여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6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셀레믹스 타깃 캡쳐 기술 활용,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 기술 개발 성공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국내 최초 개발 공급한 벼 패널 및 타깃 캡처 결과를 활용해 농촌진흥청 주도로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국립농업과학원은 셀레믹스와 지난 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셀레믹스의 NGS기반 타겟 캡쳐(Target Capture) 기술을 활용해 우리나라 주류 벼 품종 모두에 적용이 가능한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셀레믹스가 개발한 벼 패널은 동시에 많은 수의 마커를 한 번에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하이브(Hybridization)방식 기반의 타깃캡처패널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제작했다.

셀레믹스 김효기 공동대표이사는 “기후변화뿐만 아니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동∙식물, 수산 등 논 휴먼(Non-human) 유전체 분석에 대해 해외에서도 기술과 제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시장도 크게 성장할 것이 자명하다. 앞으로 벼 육종 개발기간 단축을 통해 종자주권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지스 헬스케어, 이지스펜차트 신규 서비스 런칭

㈜이지스헬스케어(대표: 김승수)가 지난 2021년에 선보인 이지스펜차트에 유료 정신건강평가도구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를 런칭하고,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지스펜차트에 고도화된 기능으로는 의원내에서 모바일태블릿을 이용해 ▲ 전자차트와의 실시간 연동 ▲진료정보 조회기능 ▲각종 동의서와 문진표 작성 ▲영상관리 ▲ 디지털펜을 이용한 자유로운 차팅 등이 있다. 또한 최근 업데이트로 ▲예방접종 예진표 사전작성과 환자서명 기능도 추가됐다.

신규로 런칭되는 유료 정신건강평가도구 서비스는 정신건강의학과, 신경정신과 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유료 척도와 평가도구들을 라이센스 협약을 맺어 전자차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이다. 

김승수 대표이사는 “고객의원들의 효율적인 진료를 위해 펜차트의 기능강화와 유료 정신건강평가도구의 종류 및 사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앱 출시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신규 런칭했다고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 별 요양시설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보호자와 요양시설과의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출시한 앱은 △전국 카테고리 별 요양시설 정보 △상담 정보 △후기 정보 △요양 정보 및 이슈 등을 웹 페이지와 동일하게 제공하며, 시설 검색 및 상담 기능을 비회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관심 있는 시설 ‘찜하기’, ‘찜한 시설’과 ‘최근 본 시설’, ‘나의 상담’, ‘나의 후기’를 마이 페이지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강점이다.

헥톤프로젝트 이동대 부대표는 “입소 대기, 결제 기능 등 보호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1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