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진단유전학회 교육센터 홈페이지 신설 운영 중 - 제17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6-13 07:28:22
기사수정

대한진단유전학회(회장 서을주)가 지난 2021년 5월부터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신설, 운영중이다.

이 센터는 기존의 Clinical NGS 워크숍, 유전상담 연수강좌 외에도 세포유전분과, 분자미생물분과 등 각 전문분과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 교육 신청, 강의 수강, 이수증 발급, 교육 이력 관리 등 개인 맞춤 교육 공간 기능도 추진한다.


서 회장은 “이 교육센터는 아직은 초기 단계지만 학회 임원진의 노력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간이 갈수록 더 알차고 풍성한 교육 컨텐츠로 채워나갈 것이며, 우리 학회원을 위한 ‘교육 온택트(Ontact)’의 장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진단유전학회는 지난 6월 9일~10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약 43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제17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유전학의 최신 지견을 소개하는 plenary 강연을 비롯해 ▲국내 광범위신생아선별검사의 현황과 전망, ▲국가바이오빅데이터 사업 전장유전체 분석, ▲혈액종양 NGS, ▲마이크로바이옴 NGS, ▲ctDNA 검사, ▲유전 상담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 다양한 심포지엄과 의학유전학에서 생물정보학, 세포유전학에서 데이터베이스 활용, 유전검사 결과보고 및 설명과 같은 전문적이고 필수적인 교육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분자유전 최신 기술을 다루는 런천 심포지엄과 industry workshop과 회원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구연 시간도 마련돼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서 회장은 “진단유전학의 최신 지견과 동향에 대한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회원 들의 학문과 연구의 범위가 넓어지고 지식과 정보의 교류를 통해 유전검사와 분자진단의 미래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회원들과 직접 만나게 되어 학술 논의 및 친목 교류의 장이 다시 만들어지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0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고혈압학회, 2022 새 고혈압 진료 지침 발표…기존 지침과 주요 차이점은?
  •  기사 이미지 소아 심장 수술 시스템 붕괴 시작…흉부외과 전문의 절반이상 번 아웃 호소
  •  기사 이미지 대한초음파의학회 제 53차 학술대회 개최…22개국 1,300명 이상 참석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