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의사협회, 무료급식 봉사 이어져…“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 성남 안나의 집 등
  • 기사등록 2022-06-05 23:39:18
기사수정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이어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양한 곳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한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대한의사협회-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 도시락 전달

의협은 지난 5월 11일 탑골공원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에서 사회적 약자 약 400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소외된 이웃과 정을 나눴다.

이번 봉사는 대한의사협회와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의 두 번째 활동으로 대한의사협회 윤석완 부회장, 이현미 총무이사와 임직원 등이 함께 참여했다.

이필수 회장은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과 함께 우리사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준비한 작은 정성으로 따뜻한 한 끼가 꼭 필요한 이웃들에 큰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는 지난 1992년부터 어려운 분들에 매일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하루도 쉬지 않고 식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들과 민간단체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은 각계의 ‘나눔아너스’들로부터 후원금을 기부 받아 여러 무료급식 시설을 통해 한 끼 나눔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5월 11일 행사는 ‘나눔아너스 2호’인 (주)보령홀딩스(회장 김은선)의 400만원 후원으로 진행됐다.


◆성남 안나의 집 무료급식 봉사

의협은 지난 5월 17일 오후 경기 성남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서 노숙인 등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랑의열매를 통해 후원받은 국회 코로나19 기부금을 바탕으로 진행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외계층 지원사업’ 1차 활동이다.

의협 윤석완 전 부회장(한국여자의사회 전 회장)등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소외계층 750명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도시락을 전하고, 성남 안나의 집에 750만원 상당의 기증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윤 전 부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국회 코로나19 기부금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귀한 후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의사들이 의료현장 뿐 아니라 사회의 그늘진 곳을 찾아가는 데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의협은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전문가단체로서 신뢰받는 의사상을 확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나의 집(대표 김하종 신부)은 1998년에 설립되어 IMF 이후 급격하게 발생한 노숙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 노숙인 및 홀몸노인들을 위해 노숙인 급식소를 30년째 운영해오고 있다.   


◆탑골공원 무료급식소 봉사활동…400명에게 한끼 나눔

지난 5월 26일에도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탑골공원 인근)에서 사회적 약자 등 어려운 이웃 약 400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랑의열매를 통해 후원받은 국회 기부금을 바탕으로 진행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외계층 지원사업’ 2차 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의협 백현욱(한국여자의사회 회장)부회장, 양혜란(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사회참여이사 등 임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백현욱 부회장은 “코로나19로 무료급식소 및 자원봉사활동이 다소 위축된 상황에서 오늘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 분들이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를 드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사들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세심하게 도우며 살필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양혜란 사회참여이사는 “의협은 국회 기부금 사업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사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오늘 준비한 작은 정성으로 따뜻한 한 끼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의협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3차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9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의협 임원들, 매일 아침 8시부터 금감원과 금융위 앞 ‘릴레이 1인 시위’
  •  기사 이미지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 완공 임박…기금 기부 이어져
  •  기사 이미지 한국화이자제약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 통해 ESG 경영 강화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